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산 전쟁기념관

여행/박물관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5. 11. 12. 23:02

본문

방문일자 : 2013. 12. 10                 

 

서울에 도착하자 마자 4호선을 타고 삼각지로 갔다  삼각지에서 내려 전쟁 기념관으로 갔다

 전쟁 기념관 들어서자 마자 두 사람이 서로 안고 있는 조형물이 눈에 들어 왔다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위 조형물은 우리 나라의 아픈 역사를 보여주고 있었다 
위 조형물은 6.25 전쟁 당시 원주 치악고개 전투에서 한국군과 북한군으로 각각 갈라져
참여한 형제가 실제 만난 걸 표현한 조형물 이었다. 조형물 안에는
6.25 전쟁 당시 파병한 UN군의 지원규모와 지원시기가 지도 조형판으로 표시되어 있었다

아래 조형물은 전쟁기념관에 방문한 사람들을 동상화 한 조형물


전쟁기념관 전시실로 들어가는 입구

전시실에는 삼국시대 부터 지금까지 전쟁에 대해 정리 되어 있었고 특히 6.25 전쟁이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국사 시간에 교과서로 배웠던 전쟁들 외에도 실제 일어난 전쟁들이 소개되어 있었고 수원 화성도 모형으로 전시 되어 있었다.

또한 야외에는 광개토대왕비가 있었고 비문은 한글로 적혀 있었다.

전시실 1층에 있는 거북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