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폐장 마지막날 들른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공원

여행/공원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4. 10. 13. 11:00

본문

2013년 마지막 날이자 경주 엑스포 마지막 날인 2013년 12월 31 운 좋게 경주 엑스포 공원을 방문했다

입구 도착하자 마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 경주타워

코리아 실크로드 비석 뒤엔 아래 내용이 적혀 있었다.

먼저 경주 타워 왼쪽부터 구경했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과 경주사이에 조성 된 신라 왕경 숲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숲을 지나자 여러 조형물들이 나왔다

 

토우대장 차차를 만나다 조형물 뒤에는 관중이라는 나무들이 나왔다.
관중은 한방에서 뿌리줄기를 약재로 쓰고, 기생충을 제거하고 해열, 해독 작용을 하며 지혈 효과도 있다고 한다.

 

토우대장 차차 조형물과 경주타워 사이에는 화랑영웅 기파랑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 조형물이 있었다.

 

선화공주 사랑이야기 조형물 뒤로 교관선이라는 선박 조형물이       호수와 정자는 안압지를 표현했다고 한다

  조형물을 지나 계속 가다 보니 신라의 역사를 유물과 3D 영상을 함께 전시한 전시관이 나왔다. 박혁거세 탄생 부터 이야기가 시작 되었다. 

전시관을 다 둘러보고 경주타워로 향했다. 경주 타워 앞에는 나정이라는 우물을 재현한 것이 있었다.

 

  나정 주변에는 의자가 있었는데 장독대 모양이었다 :)

나정 바로 뒤에 경주 타워가 있었다.

 

 

경주 타워에는 전시관과 전망대가 있었다. 시간이 없어 전시관은 들어가지 못하고 바로 전망대로 향했다.
전망대에 올라가니 세계문화엑스포공원 주변일대가 눈에 들어왔다.


경주 타워를 구경하고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NTS 본부 세트장으로 갔다       드라마 세트장 가는길에

드라마 세트장 앞에서

 드라마 세트장 내부는 따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내무 모습 바로 가기 ----------------> 클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