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에 각 포스팅마다 조회수 넣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6. 17. 21:36

본문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포스팅 조회수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연말에 1년동안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 TOP10만 조회수를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인기 있는 게시물이 어떤 건지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요. 티온에서 만든 포스터 카운터를 포스팅 마다 넣으면 각 포스팅 마다 조회수를 알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글들을 보시면 각 포스팅 마다 제일 처음에 있는 조회수가 바로 티온에서 만든 포스터 카운터 입니다. 바로 아래 사진 혹은 이 포스터 첫 부분이 포스터 카운터 입니다.

티스토리에 각 포스팅마다 조회수 넣기

  그리고 아래 소스 코드가 티온에서 만든 포스터 카운터 소스 입니다.  img src="http://c.tion.kr/p.png?id=네이버아이디&num=20180617210100

  여기서 빨간색의 네이버 아이디에는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를 제일 마지막에 있는 숫자는 현재날짜와 시간을 적으면 됩니다. 예를들어 2018년 6월 17일 저녁 9시 1분이면 201806172101를 적으시고 제일 마지막에 00을 붙여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제일 마지막에 있는 00은 0초를 의미 합니다. 

 

  여기서 명심할 점은 2가지(?) 인데요 먼저 네이버 포스팅과 달리 F5키(새로고침)를 누를때 마다 포스팅 조회수가 증가하고 포스팅 공개후 나중에 혹시라도 수정하다가 제일마지막 날짜와 시간 부분을 고치면 카운터는 0부터 다시 시작되고 다른포스팅에 같은 시간을 넣게 되면 조회수는 공유하게 됩니다. 즉 A라는 포스팅과 B라는 포스팅에 같은 날짜와 시간을 넣게 되면 A포스팅을 조회하더라도 A와 B 포스팅 조회수가 동시에 올라갑니다 그래서 저는 포스팅 작성을 모두 마치고 발행직전의 시간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복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에 각 포스팅마다 조회수 넣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