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포스팅 누락글 & 노출순위 확인하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1. 15:42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행한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누락되었는지 혹은 누락되지 않았다면 키워드에 따라 몇 번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 한 실시간 접속자 수 위젯 설치 처럼 따로 회원가입 하거나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 없이 웹페이지에서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대신 모든글을 확인 할수 없으며 최근에 발행한 순서로 최대 50개까지 확인가능 가능합니다. 
  누락된 포스팅이나 키워드에 따른 포스팅 순위를 확인 하기위해서는 선행작업이 필요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관리->블로그를 클릭 후 아래 이미지처럼 기타설정에서 RSS를 전체공개로 설정하고 글 수는 50개로 설정합니다. 물론 글 수는 꼭 50개가 아니어도 상관 없지만 50개로 설정해야 최대한 많은 포스팅을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글 수를 30개로 설정 한다면 최근에 발행한 순서로 30개 포스팅만 확인 가능합니다. 

   RSS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웨어이즈포스트(http://whereispost.com/)로 접속합니다. 주소 외우기 무지 쉽습니다. 포스트가어디있지를 영어로 번역후 웹페이지 주소로 설정해 놓은듯 합니다. 주소 만드신 분 작명 센스 굿 입니다. 웨어이즈 포스트로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한 Search부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블로그 정보공유를 위한 오픈톡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아래 입장하기를 눌러 들어가면 블로그 정보도 공유하고 유익한 정보도 많이 얻을수 있을 듯 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check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나타납니다. 여기서 상태는 네이버에서 노출 여부 입니다. ON으로 표시된 포스팅은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누락되었거나 혹은 유사문서로 포함된 포스팅은 OFF로 표시 됩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은 상태는 분명 ON 이지만 다른 포스팅에서 연관글로 삽입한 경우나 카테고리의 다른글로 노출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포스팅 하나하나 클릭해서 확인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상태 옆 키워드란에 노출 순위를 알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 후 GO를 클릭하면 포스팅 노출 순위가 나타납니다. 단 포스팅은 100위 안에 노출된 경우에만 포스팅 순위가 표시되고 100위 밖에 있는 경우 X가 표시됩니다. 또한 포스팅 노출 순위 정확도는 90%입니다. 즉 분명 14위라고 표시되었지만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18위 11위 등 실제 순위는 다를수 있으므로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면 될듯 합니다.

위 과정을 동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에서 블로그 포스팅 누락글과 키워드에 따른 포스팅 노출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