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6. 30. 01:56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얼마전 대구에 방문 했다가 동성로를 돌다가 원조 따로국밥 국일 따로국밥을 발견하고 배도 고프고 해서 배를 채울겸 들어갔습니다.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처음에는 유명맛집 인줄 모르고 원조만 보고 들어갔는데 윤석열 대통령과 여러 유명인사들이 다녀간 유명 맛집이었습니다.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 40년 단골집이라고 하네요

윤석열 대통령 사인과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방문사진

셀럽들의 사인도 많이 있었습니다. 연세대학교 황수관 교수, 전원일기 이장 신명철, 김수희, 이성재, 박수용, 김범수, 싸이, 홍수환. 최정원, 조영남, 유진, 강부자, 소녀시대 윤아, 장근석, 고아라, 이봉원, 유희얼, 허영만 등 많은 분들이 다녀간 맛집 입니다.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셀럽 사인

국일 따로국밥은 대구 향토 음식이라고 하네요

 

1946년 국일 따로국밥에서 소고기국밥, 육개장, 선짓국과는 다른 새로운 맛을 개발하여 최초로 이름지은 대구 고유의 전통음식입니다.

대구 향토음식 국일 따로국밥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가게내부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메뉴와 원산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래된 전통과 맛집이어서 그런지 메뉴는 많지 않습니다. 부산 토박이라 처음에 따로국밥이라고 해서 저는 따로 돼지국밥을 생각했는데 메뉴를 보고 소고기 국밥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메뉴 가격 메뉴 가격
특따로국밥 11,000 따로국밥 10,000
따로국수
(선지빼고 주문가능)
10,000 추가밥 1,000
추가사리 1,000 선지 5,000
재료 원산지 재료 원산지
선지(한우, 육우) 국내산 소고기 미국산
사골육수 ( 청정우) 호주산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 국내산 기타채소류 국내산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메뉴와 원산지

저는 따로국밥을 주문 했습니다. 특이 아니었지만 양이 많았습니다. 고기도 생각보다 많고 맛있었습니다.

  대구 동성로 원조 따로국밥 맛집 국일 따로국밥

 

마지막으로 육개장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육개장이란

 

육개장은 조선 시대 중기에 조리사인 한선이 창안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선은 19세기 초반인 1800년경에 살았으며, 한옥종과 한장령 등의 서적을 통해 그의 레시피가 전해졌습니다.

 

닭고기, 쇠고기, 또는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으며, 처음에는 고기와 국물을 이용하여 닭 탕수육처럼 즐겨 먹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의 육개장 형태로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선은 당시에 풍부한 자원이 풍족한 한국의 토지와 날씨를 고려하여 영양을 고루 갖춘 음식을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육개장은 고기와 채소, 향신료를 함께 사용하여 영양을 풍부하게 하고 동시에 맛있게 먹을 수 있게 고안되었습니다. 이후 육개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국물 요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고, 현대에 이르러서도 가정에서부터 식당까지 널리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대구에 가게되면 그때는 따로국수를 먹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