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산 물금추어탕 맛집, 맛있는 식당 진송추어탕 정말 맛있어요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7. 31. 22:56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지난주 부산대 양산캠퍼스에서 오랜만에 지인을 만나 근처에 추어탕 맛집이 있다고 하여 저녁으로 추어탕을 먹었습니다.

 

양산 물금추어탕 맛집, 맛있는 식당 진송추어탕 정말 맛있어요

 

저녁 시간이 지난 시간임에도 홀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맛집인가 봅니다.

양산 물금추어탕 맛집, 맛있는 식당 진송추어탕

진송 추어탕 메뉴판 입니다. 추어탕도 다양한 추어탕(진송추어탕, 얼큰이추어탕, 수제비추어탕, 우렁이추어탕, 통추어탕)이 있습니다. 추어탕 외에도 돈까스, 만두, 편육, 어포, 추어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식사류 안주류
진송추어탕 10,000 명품 편육 13,000
얼큰이추어탕 11,000 추어튀김(大) 12,000
수제비추어탕 11,000 추어튀김(小) 6,000
우렁이추어탕 11,000 고추만두 5,000
통추어탕 11,000 진송돈까스 9,000
진송돈까스 9,000 국민어포 3,000
고구마치즈돈까스 9,000  
진송물만두 5,000
주류
맥주 / 소주 / 막걸리 4,000
음료수 1,500    
동동주 5,000 (반되 3,000 한 잔 1,000)
Set 1. 맥주 + 국민어포 6,000
Set 2. 소주 or 맥주 + 추어튀김(中) 10,000
Set 3. 소주 + 맥주 + 고추만두 12,000

양산 물금 추어탕 가촌 추어탕 맛집 진송추어탕 메뉴판

저희는 진송추어탕 2인분과 고추만두, 그리고 추어튀김을 주문 했습니다. 잠시후 기본반찬과 양념이 먼저 나왔습니다. 기본반찬으로 깍두기와 배추김치, 콩나물, 양념절임이 나왔습니다.

양산 물금추어탕 맛집, 맛있는 식당 진송추어탕 기본반찬과 양념

진송추어탕의 장점은 속도전 입니다. 기본반찬이 나오고 거의 바로 메인메뉴인 추어탕 2인분과 고추만두, 추어튀김이 나왔습니다. 너무 빨라서 대충 끓였나 생각했지만 펄펄 끓어 나왔습니다. 메인메뉴가 모두 나오니 식탁이 가득 찼습니다.

(좌) 진송 추어탕 2인분과 추어튀김, 고추만두 (우) 진송 추어탕

추어탕 집은 여러군데 가 봤지만 진송 추어탕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렌만에 만난 지인과 추어탕을 먹으며 이야기 나누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어탕과 추어튀김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추어탕이란


추어탕은 한국의 전통 민물고기 요리 중 하나로, 풍부한 영양과 독특한 맛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전통요리는 민물고기인 미꾸라지를 주재료로 사용하며, 진한 국물과 다양한 양념이 어우러져 고유의 맛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미꾸라지란?
미꾸라지는 한반도 등 여러 국가에서 서식하는 성장하기 적합한 민물에 살고 있는 작은 크기의 생선입니다. 이들은 주로 각종 수생동식물 및 작은 어류를 포식하며 생활합니다. 이러한 생태적 특성 때문에 담백하면서도 부드럽게 구워진 육질을 자랑합니다.

 

2. 추어탕의 기원
추어탕은 고려시대부터 시작된 음식으로 조선시대에 벌집모신주와 함께 '삼수명주'라 일컫는 고품격 음식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 후 조선후기 의학서인 동의보감에서는 미꾸라지를 약재로 사용하여 질병 치료 방법인 '친약'까지 기록되었습니다

3. 추어탕의 재료 및 준비 과정
추어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미꾸라지를 손질해야 합니다.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 후, 몸통 부분을 나누세요. 그런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자른 몸통과 함께 다양한 양념과 채소를 준비합니다.

 

4. 영양 및 건강효능
추어탕은 전체적인 영양성분이 풍부하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미꾸라지는 단백질, 비타민 A, D 및 B 그룹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에서 각종 생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5. 추어탕 조리법
손질 완료된 미꾸라지와 각종 양념(고춧가루, 마늘 등), 채소(대파나 파) 등을 넣고 냉수에 담가줍니다. 그런 다음 국물이 짙게 되도록 중간 열에서 30분 동안 요리하세요. 끓이다가 거품이 올라오면 제거해 주세요.

 

6. 추어탕의 서빙 방법
추어탕은 따뜻한 상태로 바로 상에 차려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기호에 따라 고명으로 사용되는 채소나 양파 등을 스프링클 해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7. 변화와 시대의 발전
시대가 변화하며 추어탕은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왔습니다. 전통적인 조리법인 불에 직접 익히는 방식 외에도 인스턴트 포트 같은 현대식 조리기구를 사용하여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좀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즘 세상과 맞춤형인 음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8. 결론

추어탕은 한국 전통 음식으로서 독특한 맛과 영양까지 겸비하여 사랑 받아온 요리입니다. 전통적인 조리법인 볶음밥 만들거나 유행하는 인스턴트 팟처럼 모던이션 기구 사용하여도 맛있습니다

추어튀김이란

 

추어튀김은 민물고기인 미꾸라지를 가공해 만든 바삭한 튀김 요리입니다. 미꾸라지는 뼈가 적고 맛이 진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생선 중 하나입니다. 추어튀김은 미꾸라지 요리 가운데 국물 요리인 추어탕과 함께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추어튀김을 만들려면 우선 손질한 미꾸라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손질한 미꾸라지를 튀김옷과 부침가루를 입힌 다음 밀가루, 전란, 빵가루 등으로 만든 두꺼운 옷을 입혀줍니다. 이렇게 준비한 미꾸라지를 깊은 기름에 튀겨 바삭하게 만들어주면 완성됩니다. 추가로 튀김옷의 종류는 개인 취향에 따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튀김옷에 고기와 재료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지면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어튀김은 맥주와 함께 먹기에 좋은 안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로, 간장이나 타르타르 소스 등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으면 여러 가지 재미있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어튀김은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전문 식당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 전통 음식을 즐겨보고 싶다면 추어튀김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물금추어탕 맛집, 맛있는 식당 진송추어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주변에 가게 되면 한번 더 먹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