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이저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feat. 국비교육)

행사/Mice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4. 3. 7. 21:21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4차산업시대로 플랫폼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는 이런 4차산업시대에 발 맞추어 설계에서 디자인과정 까지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융합과정을 개발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은 디자인교육과 설계를 각각 배울 수는 있으나 융합과정은 없습니다. 대다수가 디자인은 가능하지만 설계를 못하거나 설계는 가능하지만 디자인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그래서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는 융합 과정을 통해 디자인과 설계가 동시에 가능한 멀티플레이 학생을 선별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레이저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feat. 국비교육)


먼저 시각디자인과 레이저 가공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시각디자인이란?


시각 디자인은 이미지, 기호, 색상, 형태, 폰트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디자인 분야입니다. 이는 광고, 브랜딩, 웹 디자인, 편집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영화나 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시각 디자인의 주요 목표는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시각 디자인은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색상 이론,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 원칙과 기술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시각 디자이너는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 요소를 고려하여 디자인을 구현해 나가야 합니다. 디자인은 단순히 예쁜 그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각 디자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분야로,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그 영역이 계속 확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각 디자이너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계속해서 학습하고 적용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학생 작품

레이저 가공이란

 

레이저 가공이란 레이저를 사용하여 물질을 절단, 용접, 표면 가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 기술은 높은 정밀도와 효율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레이저 가공의 종류에는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레이저 용접 : 레이저를 이용해 물질의 표면을 빠르게 가열하여 두 개의 물질을 이음하는 기술입니다. 전통적인 용접 방법에 비해 높은 정밀도와 강도를 가지며, 소재 훼손이 적습니다

 

- 레이저 절단 : 레이저를 사용해 물질을 정밀하게 절단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형상도 빠르고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 레이저 표면 가공 : 레이저를 이용해 물질의 표면을 가공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물질의 표면 속성을 개선하거나, 표면에 패턴을 만드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학생 작품


그럼 이제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가 준비한 레이저 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레이저 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는 전국 유일의 특수가공분야인 CAD설계와 3차원 모델링을 익혀 레이저장비를 활용하여 제품까지 제작하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1. 과정소개 : 본 과정은 디자인과 설계를 융합한 과정으로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2. 교육비/환급금액 : 전액국비지원되는 무료 교육 입니다.
3. 지원자격 : 직업을 구하는 구직자(만15세 이상)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에서 배워서 만든 작품들


4. 교육내용

디자인 기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포토샵, 일러스트 부터 캐드,인벤터, 디자인 자료화,비주얼 아이데이션, 시각디자인 개발, 리서치, 도면해독, 2D도면작성, 3D형상모델링, 레이저가공장비활용 등 다양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1) 레이저가공 실습
- 레이저 드딜가공
- 레이저 절단, 용접
- 레이저 표면처리 등
2) 레이저 가공
- 레이저가공 작업준비
- 레이저 설계(CAD)
- 작업안전관리 등
3) 시각디자인 실습
- 디자인 자료화
- 포토샵, 일러스트
- 시각디자인 분석 등
4) 시각 디자인
- 시각디자인 리서치
- 비주얼 아이데이션
- 시안디자인 개발

 

5. 관련자격증

국가자격증(산업인력공단) :

필기:1.산업디자인일반 2.색채 및 도법 3.디자인재료 4.컴퓨터그래픽스

실기 : 컴퓨터그래픽스운용실무.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60분) / 실기 : 작업형(4시간 내외)

- 국내자격증(한국생산성본부) : 실기위주의 1차시험

취득기간 2개월안에 취득가능

2022년 부산고용노동청에서 인증한 취업률 우수훈련기관

6. 수료후진로

: 디자이너 및 캐드원, 편집. 시각디자인 등 각종 디자인분야 및 제품디자인분야로 취업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이저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feat. 국비교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레이저가공 및 시각디자인 융합과정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교육신청

강의 개강일 - 레이저제품 + 시각디자인 융합과정 - 3월 25일 - 멀티미디어 +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 - 4월 15일 - 태양에너지 + 전기내선공사 융합과정 - 5월 20일

docs.goog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