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feat. 국비교육)

행사/Mice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4. 3. 7. 22:57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폰의 발전 및 보급화로 영상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길거리를 걷다보면 개인 방송하는 분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는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발 맞추어 영상(멀티미디어)과 시각디자인을 동시에 배워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feat. 국비교육)

 

멀티미디어란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그래픽,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결합하여 제공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를 보다 풍부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멀티미디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성 : 멀티미디어는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매체를 결합하여 복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성 : 멀티미디어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정보를 탐색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가상 환경을 체험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동적성 : 멀티미디어는 정적인 정보를 넘어 동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비디오, 인터랙티브 게임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동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는 교육,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과학,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의 보급에 따라 멀티미디어의 중요성과 활용 범위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강의실

시각디자인이란

 

시각 디자인은 이미지, 기호, 색상, 형태, 폰트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디자인 분야입니다. 이는 광고, 브랜딩, 웹 디자인, 편집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영화나 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시각 디자인의 주요 목표는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시각 디자인은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색상 이론,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디자인 원칙과 기술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시각 디자이너는 문화적, 사회적, 경제적 요소를 고려하여 디자인을 구현해 나가야 합니다. 디자인은 단순히 예쁜 그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각 디자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분야로,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 그 영역이 계속 확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각 디자이너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계속해서 학습하고 적용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복도

그럼 이제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가 준비한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

 

1. 과정소개

포토샵, 일러스트, 컴퓨터그래픽스로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광고 및 웹디자인, 멀티미디어제작에 적용시켜 다양한 디자인관련업체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2. 지원자격 : 직업을 구하는 구직자(만15세 이상)는 누구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3. 교육비/환급금액 : 전액국비지원되는 교육 입니다.

 

4. 교육내용

본과정 주요 프로그램은 디자인프로로그램(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과 영상편집프로그램(프리미어) 이며 수업시간은 총 840시간 입니다.

 

1) UI/UX 디자인
-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2) 스마트콘텐츠
- 포트폴리오
- 스마트콘텐츠 제작
3) 시각 디자인
- 시각디자인 기초
- 구상, 제작, 관리
4) 멀티미디어제작
- 디지털, 영상, 음향을 적용한 콘텐츠 제작

 

5. 수료후진로
 : 각종 디자인분야 및 제품디자인분야로 취업 할 수 있습니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인증한 2020년 부산고용센터 우리동네 훈련맛집 Top 10 인증서

6. 관련자격증

국가자격증(산업인력공단) :
필기:1.산업디자인일반 2.색채 및 도법 3.디자인재료 4.컴퓨터그래픽스
실기 : 컴퓨터그래픽스운용실무.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60분) / 실기 : 작업형(4시간 내외)
- 국내자격증(한국생산성본부) : 실기위주의 1차시험
취득기간 2개월안에 취득가능 

지금까지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feat. 국비교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멀티미디어 및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부산산업직업전문학교 교육신청

강의 개강일 - 레이저제품 + 시각디자인 융합과정 - 3월 25일 - 멀티미디어 + 시각디자인 융복합과정 - 4월 15일 - 태양에너지 + 전기내선공사 융합과정 - 5월 20일 신청서 작성 후 010-9333-0061로 연락주

docs.goog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