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풍원장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10. 2. 17:20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저는 어릴 때 부터 미역을 좋아했습니다. 저는 미역의 미끌미끌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어릴 때 밥을 잘 안 먹을때도 미역국이 있으면 한 그릇을 먹었습니다. 최근 저는 영도 대교 바로 옆에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10층에 있는 미역국 정찬이 나오는 풍원장에 다녀 왔습니다.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풍원장

서면에 있는 롯데 백화점 부산본점은 9층이 식당가 이지만 광복동에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10층입니다. 아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10층 식당가 지도 입니다.

롯데 백화점 광복점 10층 식당가지도 빨간색 표시한 곳이 미역국 맛집 풍원장

롯데백화점 광복점 10층 식당가 가운데에 미역국 정찬 풍원장이 있습니다.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미역국 정찬 풍원장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미역국 정찬 풍원가 메뉴판 입니다. 메인메뉴는 조개 미역국정찬, 소고기 미역국정찬, 가자미 조개미역국 정찬, 활전복 조개 미역국정찬이 있고 단품메뉴는 떡갈비, 가오리무침, 소고기 육전, 맛보기 육전, 추가메뉴는 고추장 불고기, 김치찜, 생선튀김, 공기밥 이 있습니다.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풍원장 메뉴판

메뉴판 오른쪽에는 풍원장 미역국 맛있게 먹는법과 미역의 효능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풍원장 미역국을 맛있게 먹으려면

시원한 맛을 맛보려면 해광 손봉훈 소금을 살짝 넣어 드시면 시원한 바다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습니다.

깊은 맛을 맛보려면 들깨가루를 취향에 맞게 넣어 드시면 깊고 고소한 감칠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암세포를 죽이는 미역 효능

그리고 미역은 암세포를 죽이는 신비한 음식입니다.

미역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해서 암세포를 억제하고 사람을 사멸을 유도하는 매우 띄어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외국 유명 H대학 발표에 따르면 미역에 함유된 후코이딘 성분의 용액을 '암세포'에 주입한 결과, 72시간 후에 거의 모든 암세포가 소멸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정상세포'에서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직 암세포만을 지렬하도록 유도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역'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무기질과 점질성 다당류 성분들이 암예방 효과와 함께 미역의 '알긴산' 성분으로 인해 스폰지처럼 중금속이나 미세먼지, 발암믈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고기파인 저는 소고기 미역국과 떡갈비를 주문 했습니다. 정찬이어서 반찬이 여러가지 나올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잠시 당황 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 많아서 기뻤습니다. 깻잎과 잡채, 메추리알, 오이고추 등등 다양한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풍원장 소고기 미역국 정찬과 떡갈비

미역국은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다만 뜨거운 걸 잘 못먹는 저는 미역국이 뚝배기에 담겨져 먹는데 오래걸렸습니다. 창문이라도 있어서 밖에서 시원한 바람이라도 들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 광복동 남포동 미역국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10층 풍원장 소고기 미역국

다 먹고 난 후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을 구경했습니다.  약 5년 전에는 답답할때 종종 가곤 했는데 오랜만에 갔더니 예전에는 없던 조형물과 엽서를 보낼 수 있는 우체통이 있었습니다.

다음에 한번 더 미역국 먹으러 풍원장을 방문해야겠습니다. 저처럼 미역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풍원장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