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 최초 굴 특화거리로 조성된 사천 서포면 낙지포항

여행/Landmark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1. 3. 16:37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관람객 유치 및 일자치 창출 등을 목적으로 특화거리가 생기고 있습니다. 2023년 신묘년에는 토끼해를 맞이하여 별주부전 고향이라 불리는 사천시 서포면을 방문했다가 전국 최초 굴 특화거리로 조서된 낙지포항을 방문했습니다.

전국 최초 굴 특화거리로 조성된 사천 서포면 낙지포항

낙지포항에 도착하니 넓은 바다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바다물은 깨끗하고 맑아서 바닷물 안도 보였습니다. 그리고 바위위에는 미역과 굴도 많이 있었습니다.

전국 최초 굴 특화거리로 조성된 사천 서포면 낙지포항
전국 최초 굴 특화거리로 조성된 사천 서포면 낙지포항 물 속 모습 미역(좌)과 굴(우)

서포면이 별주부전 고향이어서 인지 아님 계묘년 이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낙지포항에 있는 등대에는 토끼 조형물이 있습니다.

(좌) 낙지포항 등대에 있는 토끼 (우) 낙지포항에 정박한 배들

낙지포항 안쪽에는 비토해양 낚시공원이 있습니다. 들어가보려고 했지만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해서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좌) 낙지포항에서 바라본 비토해양낚시 공원 (우) 비토해양낚시 공원 입구

비토해양 낚시공원을 포함한 낙지포항 마을의 유래는 아래와 같습니다.

 

4면이 바다와 접하고 있는 도서지구로서 유인도 5개 섬과 무인도 4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운 순환도로의 관광산업 도로가 1998년 말 확, 포장이 완료되어 관광코스로 각광을 받는 아름다운 지역입니다.

남쪽의 한려수도로 경관이 수려하고 섬 전체가 동물 형상을 하고 있는 곳이 많아 토끼섬, 거북섬, 별학섬이 있고 제일 큰 섬은 토끼가 비상하는 형상이라 하여 비토리라 부르게 되엇습니다.

특히, 해양낚시공원이 위치한 별학도는 벼랑(절벽끝)이라는 말이 한자로 바뀜에 따라 원래의 뜻과는 다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지만 예로부터 학이 날아가는 형상이라 하여 별학섬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낙지포항 마을 유래

그리고 비토해양낚시공원 이용료 및 입장료,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하절기 (04월 ~ 10월) : 오전 5시 ~ 오후 10시

- 동절기 (11월 ~ 03월) : 오전 7시 ~ 오후 9시

 

유의사항

1. 낚시공원 이용시 일출, 일몰 시간을 초과하여 이용할수 없습니다

2. 입장료는 낚시를 하지 않고 단순 입장 시만 징수합니다. ( 입장권을 소지하신 분은 낚시를 할 수 없습니다.)

3. 성인은 만 19세 이상인자, 청소년은 만 7세 ~ 만 19세 미만의 자

     만 7세 미만의 자는 무료, 단 보호자가 있을경우에만 출입가능

4. 20명 이상은 단체에 해당됩니다.

 

입장료 (낚시를 하지 않고 단순 입장 시)

구분 단위 개인 단체
성인 1회 2,000원 1,000원
청소년 1,000원 500원

낚시 이용료

구분 단위 요금
당일이용 성인 1회 20,000원
청소년, 여성 10,000원

 

해상펜션 이용료

구분 기준정원 최대정원 요금 비고
성수기 비수기
평일 주말
1일 / 1실 4명 7명 250,000원 150,000원 200,000원 1인 추가 20,000원

 

낙지포항에서 비토해양낚시공원 가는 길 왼쪽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붙어 있는 여러건물들이 나타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굴을 팔고 있습니다. 이곳이 최근 특화거리로 조성된 낙지포항 굴 특화거리 입니다. 서포 비토에서 생산되는 자연산 굴은 밀물과 썰물에 따라 지속적으로 노출 돼 탱탱한 육질과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굴 특화거리에는 굴 가공·판매시설, 굴 포장장 현대화 시설 등이 설치됐다고 하네요. 곧 택배로 전국으로 배송되면 집에서도 사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낙지포항 일원에 조성된 굴 특화거리
판매를 위해 손질중인 굴 들

낙지포항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석화를 사 와서 야외에서 바로 구워 먹었습니다. 구운 석화는 처음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불위에 익고 있는 석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