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스토어 고객확인제도 (feat. 정산보류 방지)

쇼핑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7. 17. 09:30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오픈마켓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은 다양합니다.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위메프, 롯데온. 11번가, 카카오 스토어 등 다양한 오픈마켓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스토어의 경우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구매가 가능 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아신미디어 역시 카카오스토어에 입점해 박복녀 육개장, 박복녀 돼지국밥, 울산맛집 가마실 감자탕, 메밀소바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어 고객확인제도 (feat. 정산보류 방지)

그러던 중 얼마 전 카카오 커머스비즈니스 센터로 부터 고객확인제도를 이행하지 않으면 정산을 보류한다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판매자 한테 정산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니 메세지를 받자 마자 접속하여 고객확인정보를 입력 하였습니다.

 

판매자님은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에 따라 고객확인제도 이행을 완료하시기 전까지 톡스토어의 정산대금 지급이 보류됩니다. 정산 보류 해제를 위해, 필수 입력 정보 및 제출서류를 미리 확인하신 후 고객확인 정보 입력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입력 정보 및 제출 서류는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메뉴얼에서 확인 가능하며, 판매자센터 '판매자 정보' 메뉴 내 '고객확인정보입력' 버튼 클릭 후 고객확인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하신 정보에 따라 별도 심사가 있을 수 있으며, 최초 이행 후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보 심사는 3~5일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판매자센터로 부터 온 메세지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판매자센터 에서 고객확인정보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1. 카카오판매자센터에 로그인 후 오른쪽 끝 판매자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판매자정보 관리는 카카오 판매자센터 맨 오른쪽에 있어요.

2. 판매자정보 관리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고객확인정보 상태가 나옵니다. 고객확인정보 상태 오른쪽에 CDD수행대상이 뜨면 고객확인정보 입력을 클릭합니다.

CDD 수행대상 옆 고객확인정보 입력을 클릭하세요.

3. 고객확인정보 입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단 가운데 있는 고객정보 입력하기를 클릭합니다.

고객정보 입력하기를 클릭하세요

4. 고객정보 입력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아래창에서 각 입력란에 맞춰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란에 맞춰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세요.

5. 입력을 마치고 판매자정보 관리 창으로 돌아오면 아래처럼 고객확인정보 상태가 CDD 수행대상에서 CDD 고객확인완료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객확인정보 상태가 CDD 수행대상에서 CDD 고객확인완료로 변경되었어요

지금까지 카카오스토어 운영자라면 정산보류 방지를 막기 위해 꼭 해야하는 카카오 스토어 고객확인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