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열차는 차 막힘이 없이 빠르게 갈 수 있어 타 지역으로 갈 때는 버스보다는 열차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벡스코에서는 오늘까지 2023 부산국제철도 기술산업전이 열렸습니다.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는 다양한 열차가 전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 부산국제철도 기술산업전에서 전시된 다양한 열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MU-320 고속차량
주요사항
운행 최고 속도 : 320km/h | 차량편성 : 8량 편성 |
차량전원 25kV AC, 60Hz | 궤간 : 1,435mm |
정원(편성정원) : 515명 ( 특실 46석, 일반실 466석, 장애인석 3석) |
특징
- KTX - 산천은 동력집중식 열차이고 EMU-320은 동력분산식 열차입니다
- 동력집중식은 열차의 맨 앞과 맨 뒤에 동력장치가 있는 반면, 동력분산식은 모든 차량에 동력원이 분산 장착되어 있습니다
- 서울 - 부산 2시간 11분으로 KTX - 산천보다 25분 단축
GTX-A 전동차
주요 사항
운행최고 속도 : 180km/h | 차량편성 : 8량 편성 |
차량전원 : 25kV AC, 60Hz | 궤간 : 1435mm |
정원(편성정원) : 1,062명 (혼잡률 100% 기준) |
특징
- 지하철보다 2배 빠른 최고운행속도 180km/h
- 빠른 속도로 교통난 해소와 도로 통행량 감소로 연간 약 44만 톤 이산화탄소 감소
수소전기트램 (실증 국가연구개발사업)
주요 사항
설계 최고 속도 : 70 km/h | 차량편성 : 5모듈 |
동력원 : 수소연료전지 | 궤간 : 1,435mm |
정원 (편성정원) : 307명 이상 (입석 기준은 6명/m2 적용) |
iF DESIGN AWARD 2023 수상 : 자동차 / 차량부문 수상
대만 TRA 전동차
주요 사항
운행 최고 속도 : 130 km/h | 차량편성 : 10량 편성 |
차량전원 : 25kV AC | 궤간 : 1,067mm |
정원(편성정원) : 좌석 - 436, 입석 - 1,323 / 총 - 1,759명 |
가장 아름다운 열차
- 현대로템과 MBD Technologies(프랑스 고속전철 떼제배 디자인 팀)와 합작하여 디자인한 'TRA EMU 900 SERIES'는 A Smiling Welcome'이라는 문구에서 영감을 받아 미소를 띄며 승객들을 환영하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폴란드 TW 바르샤바 트램
주요 사항
운행 최고 속도 : 70km/h | 차량편성 Type 1. 5모듈 양방향 Type 2. 5모듈 단방향 Type 3. 3모듈 단방향 |
궤간 : 1,435mm | |
차량전원 : 600V DC | |
정원 (편성정원) : (Type 1) - 240명 / (Type 2) - 240명 / (Type 3) - 160명 [5명/m2 기준] |
특징
- 바르샤바 트램 중 33m로 가장 긴 차체
- 회생 제동 에너지를 저장하는 울트라 캐패시터 장착
- 기존 현지에서 운행 중인 트램 대비, 에너지 소비량 30% 감소
- 피벗 대차 적용하여 좁은 곡선 반경에서 소음 및 휠/궤도 마모 감소
호주 NIF 2층 전동차
주요 사항
운행 최고 속도 : 160km/h | 궤간 : 1,435 mm |
차량편성 : 8량 / 10량 편성 | 차량전원 : 1,500V DC |
정원 (편성정원) : 652 Seat (8 Cars) / 820 Seat (10 Cars) |
차량명 'Mariyung'
- New Intercity Fleet는 지역 원주민 문화를 존중하며 호주를 상징하는 동물인 EMU의 Darug 단어인 'Mariyu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Mariyung 열차는 Darug, Wiradjuri (Lithgow의 서쪽), Awabakal(Newcastle의 북쪽) 및 Dharawal (Kiama의 서쪽)와 같은 많은 원주민 거주지역을 통과합니다.
지금까지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전시된 다양한 열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전시된 다양한 열차 외에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 행사, 강연, 공연, 각종 생활정보, 창업, 취업정보가 궁금하시면 케이빅을 검색해 주세요
케이빅 : www.k-big.co.k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