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복탕수육이 맛있는 일광대복집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4. 1. 17. 13:51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거의 20년만에 초 중학교 동창 2명을 만났습니다. 만나는 시간이 저녁식사 시간대라 동해선 일광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일광대복집에 갔습니다.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복탕수육이 맛있는 일광대복집

 

일광대복집은 예전에 일광역 가면 항상 지나쳤지만 했지 안으로 들어가서 식사한 건 처음 이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고 1층 들어가는 입구는 마루여서 신발 벗어야 하나 잠시 고민 했는데 친절하게 신발 신고 들어오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MBC 어영차 바다야 에도 출연한 식당입니다. 집에와서 검색 해 보니 어영차 바다야는 목포 MBC 프로그램 이네요

 

목포 MBC 어영차 바다에 출연한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일광 대복집 1층 입구

 

1층은 홀과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홀에는 식사시간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가득차 있었습니다. 주방은 오픈 주방이었습니다.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일광 대복집 1층 홀(좌) 과 오픈주방 (우)

 

저희는 조용한 방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다행히 방에는 저희 밖에 없어 오랜만에 만나 이야기 나누기에 좋았습니다.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일광대복집 1층 방

 

저희는 복탕수육 中자와 까치복(지리) 3개를 주문 했습니다. 일광대복집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일광대복집 메뉴판

메뉴 가격 메뉴 가격
까치복 17,000 까치복 수육 70,000
밀목 20,000 밀복 수육 80,000
참복 25,000 참복 수육 100,000
생밀복 25,000 생밀복 수육 100,000
생까치복   생까치복 수육  
생참복   생참복 수육  
활참복 40,000 활참복 수육 160,000
복국 국물은 지리(맑은국) / 매운탕 (고춧가루) / 된장찌개 (된장, 고춧가루 약간)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특선요리 (오전 11:00 ~ 오후 3:30 / 오후 5:00 ~ 오후 7:30 / 8:00) 에만 주문 가능함
 
복튀김 25,000 35,000 35,000
복탕수육 25,000 35,000 35,000
복불고기   60,000 70,000
복사시미 싯가   싯가
복사시미는 사전예약시 가능합니다 히레사케 8,000

 

주문 후 그동안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복 탕수육은 처음 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먹다보니 복탕수육인지 그냥 중국집 탕수육인지 구분 안 될정도 였습니다. 밑반찬도 풍성하게 나왔습니다.

(좌) 복탕수육과 밑반찬 (우) 까치복(지리탕)

마지막으로 복어요리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겠습니다.

 

복어요리란

 

복어는 한국에서 매우 사랑받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복어 요리는 물론 복어를 잡아내는 과정, 그리고 그것을 안전하게 소비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많이 필요합니다. 복어는 독이 있는 생물이기 때문에, 복어를 다루는 것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복어는 뼈가 매우 섬세하고, 그 특유의 식감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복어는 보통 복어탕, 복어초밥, 복어찜, 복어 구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됩니다. 특히 복어탕은 복어의 고유한 맛과 식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요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복어를 요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복어를 안전하게 다루는 것입니다. 복어의 독은 신경독으로, 신체의 근육을 마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독은 복어의 간, 피부, 겉모양 등에 있으며, 이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요리하면 독성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복어를 요리하려면 먼저 독성 부분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전문적인 능력을 요구하며, 일반적으로는 경력이 많은 요리사가 수행합니다. 독성 부분을 제거한 후에는 복어를 적절하게 조리하여 요리를 만듭니다.

 

또한 복어는 신선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어는 신선할 때 그 진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식감도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복어를 구매할 때는 꼭 신선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복어를 잡는 방법도 특이합니다. 복어는 주로 겨울에 잡히며,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복어는 추운 날에 잡힌 복어라고 합니다. 복어를 잡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그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복어는 맛있는 요리재료이지만, 독성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어를 요리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복어탕, 복어초밥, 복어찜, 복어 구이 등이 대표적입니다. 복어를 구매할 때는 신선한 것을 선택하고, 복어를 잡는 가장 좋은 시기는 겨울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기억하면 복어 요리를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복어 요리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지금까지 부산 기장 일광역 맛집 복탕수육이 맛있는 일광대복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