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국인도 반한 제주도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4. 9. 9. 21:43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제주도 여행 중에 특별한 맛집을 찾던 중,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신의주찹쌀순대 제주점에 다녀왔습니다. 제주에선 흔치 않은 순대국밥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감을 안고 방문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만족스러운 한 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도 반한 제주도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식당은 하얏트 호텔과 드림타워 근처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고, 공항에서도 가까워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듯했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식사 중이었습니다. 혼밥을 즐기는 직장인들부터 해장을 하러 온 듯한 손님들까지 다양한 분위기였어요. 무엇보다 이곳이 제주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제주도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저는 순대국밥을 주문했는데, 국물이 정말 깔끔했습니다. 맵지 않은 국물 덕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고, 찹쌀순대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순대의 비린 맛이 전혀 없어서 순대를 잘 먹지 않는 사람들도 도전해볼 만한 메뉴 같았어요. 함께 나오는 김치와 부추도 신선해서 밥과 함께 먹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운 음식이 아니라서 어린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고,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딱이었습니다. 국물 베이스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어서, 해장에도 정말 좋겠더라고요.

 

제주도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저녁에는 다양한 술안주 메뉴가 인기라고 해서, 다음엔 저녁에 한 번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야채곱창이나 철판순대볶음 같은 메뉴들이 술과 함께 먹기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거든요. 그 중에서도 차돌순대전골이 별미라고 하니, 다음번엔 꼭 맛보고 싶네요. 한라산 소주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을 것 같습니다.

 

이 식당이 제주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중국본토, 싱가폴 등 다양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을 탔다고 하더군요. 숏폼 영상이나 샤오훙수 같은 플랫폼에서 자주 소개된 덕분에 외국인 손님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들에게까지 인정받은 제주도의 순대국밥 맛집이라니, 확실히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았어요.

 

제주도 맛집 신의주찹쌀순대

식당 내부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점심시간엔 주변에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직장인들이 많았고, 저처럼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관광객들도 쉽게 들르기에 좋은 위치였어요.

 

 

 

참고로,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새벽 3시까지며, 마지막 주문은 새벽 2시 20분까지 받는다고 합니다. 원래는 24시간 영업이었지만 현재는 새벽 3시까지로 단축되었다고 하니, 늦은 시간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 여행 중 든든한 한 끼를 원한다면 신의주찹쌀순대 제주점을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