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전통마을인 안동하회마을

여행/Landmark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4. 9. 15. 13:55

본문

방문 일자 : 2013. 11. 23            

 

한국의 전통마을인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했다 중 2때 수학여행으로 왔었는데 시간이 없어 대충 보고 가다 보니 언젠가 꼭 다시 오겠다 마음 먹었는데 드디어 방문 했다

하회 마을 입구에 들어서니 안동 소주와 안동 소주 제조법이 눈에 들어왔다

여기는 하동고택

 

  하회 마을 곳곳에는 홍시와 모과가 달린 나무가 많았다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장독대에서 먼가 끄내시는 할머니   하회마을은 그냥 관광지로 만든 줄 알았는데 실제 사람이 살고 계실줄은 몰랐다.

양오당

안쪽으로 들어가니 낙동강이 흐르고 있었고 낙동강 하구둑으로 부터 거리를 표지한 표지석이 있었다

빈연 정사 

낙동강 옆에는 전통 놀이 기구가 있는 공터와 기념품을 파는곳이 있었다 
중2때는 여기 까지 못 왔었는데 그때 친구들 말로 넓었다고 들은거 같은데 직접 보니 그닥.........

안동 사투리와 표준어

입구 쪽으로 돌아 오다 보니 선착장이 있었고 배를 타고 부용대로 갈수 있었다 사실 부용대는 몰랐는데 1박2일 보다가 알게 되었다  선착장에서 바라 본 부용대와 낙동강  

배를 타고 바라본 부용대

부용대 쪽 선착장에 내려

부용대 올라가는 길에 발견한 서원과 서원 앞 마당에 있던 은행잎으로 만든 하트 

부용대에 올라가니 하회마을이 한 눈에 들어왔다 

부용대에서 내려다 본 하회마을

배를 타고 다시 하회마을로 돌아와서 입구로 돌아오다가

곶감을 만드는 중이신 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