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대학교 내에 있는 지질 박물관

여행/박물관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4. 9. 21. 00:05

본문

 

 

방문일자 : 2013. 05. 23                         

 

학교에서 내려 오다가 눈에 띤 지질 박물관 날짜를 보니 개관한지 한달 조금 더 된듯 했다.

머가 있는지 궁금 하여 한번 둘러 봤다 생각 보다 크지는 않았다 꼼꼼히 정독해도 20분이면 충분한듯

처음 들어가면 선캄브리아기 부터해서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 화석이 나왔다    먼저 구경한건선캄브리아기


생물 시간에 배운 원핵생물인 시아노 박테리아에 관한것도 있었다

이어서 시간 순서대로 고생대....  중고등학교 시절 삼엽충등등 고생해 화석을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보긴 처음

고생대 다음은 공룡이 살았던 중생대    아니나 다를까 공룡알도 있었다. 공룡알 역시 처음 봤다

공룡에 대한 분류도 있었다

이건 석유 생성에 대한 설명

경골 어류 화석

이번에는 신생대 화석

중고등학교 과학 시간에 배운 표준 화석과 시상화석

인류의 탄생과 진화에 대한 설명과 뼈   약간은 섬뜩했다

이어서 형광 광물

그리고 비록 사진은 못 찍었찌만 각종 광물들을 현미경으로 자세히 관찰 할수도 있었다 또 중고등생들이 방문한다면 지구과학 공부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박물관 입구에는 지구생성과정이.....

마지막으로 아래 동영상은 부산대 건도(건설관 도서관)앞 숲속에서 만난 청설모?? 다람쥐??     정확히 정체는 잘 모르겠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