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 과천과학관

여행/박물관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5. 11. 12. 22:39

본문

지인분의 소개로 찾아간 국립 과천과학관 4호선을 타고
대공원역에 내려 5번출구로 올라가니 과천 과학관이 나왔다
처음 가봤는데 너무 너무 넓어서 하루 만에 다 볼수가 없었다.
특히 눈이 와서 실내 전시품만 봤다. 아니 실내 전시품도 전부 다는 보지 못했다.

과천 과학관 안으로 들어가니 천장에는 태양계를 표현 한 듯한 조형물이 입구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었다

난 바로 2층의 자연사관으로 갔다.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자연사관 입구에는 종려나뭇잎 화석이 

제일먼저 전시 된건 지구의 탄생 이었다. 천장에는 운석을 표현한
돌덩이 같은것이 있었고, 지구 탄생에 대한 영상도 볼수가 있었다

아래 사진은 지구의 탄생에 대한 영상을 보던중 안드로메다 은하
안드로메다 말은 많이 들었지만 직접 본건 처음 이었다 물론 안드로메다 말 들을때 다른 의미로 들었지만

태양계에 대해

  지구 생명 탄생의 과정을 알려주는 열쇠인 스트로마톨라이트

이번에는 운석(철질운석, 석질운석, 석 철질운석)에 대한 자료들

철운석은 직접 만져 볼수도 있었다

자연사관 입구 앞 로비에는 스파티 필럼이 있었다 스파티 필럼은 공기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이라고 했다

1층 전시관으로 갔다. 아래 사진은 음식과 관련된 과학 적용 사례들

1층 명예의 전당에는 세계 과학 역사와 우리나라 과학 역사 그리고 우리나라 과학자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먼저 우리나라와 세계 과학 역사

아래 사진은 근세전기 부터 현대후기까지 우리나라 과학자들

근세 전기 과학자분들은 세종대왕, 최무선, 이 천, 이순지, 장영실, 허준 님이 선정되었고
근세 후기 과학자분들은 정약전, 김정호, 서호수, 홍대용 님이 선정되었고

근대 과학자분들은 김점동, 이원철, 조백현, 윤일선, 이태규, 안동혁, 우장춘 님이 선정되었고

   현대전기 과학자분들은 김동일, 장기려, 김재근, 김순경, 석주명, 한신규, 최현섭 님이 선정되었고
현대후기 과학자분들은 조순탁, 이휘소, 이임학, 이호왕, 허문회 님이 선정되어 있었다

실내 전시관 다 보고 나니 밖에 눈이 엄청 많이 내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