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양식 닭곰탕 김수미 표 레시피 (feat. 수미네 반찬)

FOOD/레시피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1. 14. 11:52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닭곰탕은 삼계탕이나 닭백숙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과거 소고기로 만드는 곰탕을 서민들이 접하기가 어려우니 그 대체재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닭으로 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미네반찬에서 소개 된 김수미 표 보양식 닭곰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양식 닭곰탕 김수미 표 레시피 (feat. 수미네 반찬)

 

보양식 닭곰탕 김수미 표 레시피 (출처 : tvN 예능 수미네 반찬 75회 191106)

 

만드는 법

1. 무 500g을 육수용으로 툭툭 썰어서 냄비에 넣고 닭발 10개, 대파 2토막, 대파 뿌리 2개, 양파 반 개를 같이 넣은 후 물 2L 넣고 센 불에 끓입니다.
2. 통마늘 10개와 다진 생강 반 큰술을 1에 넣어줍니다.
3. 유리 볼에 국간장 2 큰 술, 어간장 크게 1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술, 다진 생강 1/3 큰 술, 찹쌀 풀 크게 2 큰 술, 고춧가루 5 큰 술, 매실액 1 큰 술 넣어 다진 양념을 만듭니다.
4. 대파 1/4대를 쫑쫑쫑 썰어 다진 양념장에 넣어 섞어 완성한뒤 썰고 남은 대파를 육수에 넣고 15분 정도 뒤에 끓는 육수에 닭을 1마리 넣고 중불로 줄여 뚜껑을 살짝 열어둡니다.

 

5. 5분 뒤에 닭을 꺼내서 젓가락으로 찢어준 뒤 손을 찬물에 담가가며 잘게 찢어줍니다.
6. 닭을 다 찢은 후 육수에 넣었던 건더기를 다 건져낸 뒤 찢어둔 닭고기를 육수에 넣습니다.
7. 육수에 국간장 2 큰 술, 양조간장 1 큰 술, 어간장 1큰 술을 넣고 떠오르는 거품을 걷어줍니다.
팁 간장을 많이 넣으면 색이 까매지므로 싱거우면 소금으로 추가 간을 합니다.
8. 대파 2토막을 쫑쫑종 썰어서 육수에 넣어 불을 끄고 불린 당면을 넣은 후 뚜껑을 닫으면 완성

 

 

지금까지 tvN 예능 수미네반찬에서 소개 된 김수미 표 닭곰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간단히 치킨이라고 먹어야 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