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운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년 연속 최우수(S) 등급 평가받다

카테고리 없음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6. 9. 09:04

본문

“해운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년 연속 최우수(S) 등급 평가받다”

해운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년 연속 최우수(S) 등급 평가받다

해운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2013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로 지정받아 8년 연속(2014~2021년) 최우수(S) 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공로로 작년 말 센터 우수 운영인력에게 수여하는 부산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하였다. 2021년도 성과로는 매출 66억, 신규 창업 및 고용 창출 72명, 15억 투자 유치, 정부 지원 사업 연계 15억 달성 외에 벤처기업, 여성기업 등록 및 기술연구소기업 등록 등의 성과를 올렸다. 특히 작년 하반기로부터 현재까지 기술보증기금 보증 8개 기업, 8억 5천만원의 보증금액을 확정받아 사업화자금 대출을 받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센터 1층에는 3D 프린트실, 교육 및 회의실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실과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카페시설이 있다. 2층에는 창업기업들의 공동 사무공간과 업무지원실이 있으며 3층과 4층에는 365일 개방되는 단독사무실이 있다. 해운대구청 소유 및 관할 건물 사용으로 모든 사무실 임대료가 전액 무료이며 사무공간 외의 주차공간뿐만 아니라 기타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또한 모두 무료이다. 현재 영상디자인, 제조, IT, 서비스 분야의 25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입주 시 다른 입주기업과의 네트워킹 제공 및 맞춤형 창업교육, 전문가 자문, 경영 컨설팅 등 다각적인 지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한 창업강좌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이곳 센터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야 하며 지식서비스 산업 외에 창의적인 아이디를 가진 1인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예비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이 입주에서부터 보육을 거쳐 졸업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보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단계별, 업종별로 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해운대 1인 창조 기업지원센터는 입주 신청을 위한 모집 기간을 별도로 두지 않는 수시 입주기업모집을 하고 있으므로 전화 상담 또는 방문상담을 위해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문의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hudbiz.co.kr
연락처 : 051-749-6281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