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수 동시 접속자 수 위젯 달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6. 25. 15:43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현재 접속한 블로그에 동시 접속자수가 몇 명인지 보여주는 위젯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좌측 중간에 오른쪽 이미지를 볼 수 있을텐데 오른쪽 이미지의 빨간네모가 현재 블로그에 동시접속자 수가 몇명인지 알려주는 위젯 입니다. 제가 캡쳐 할 당시에는 저 혼자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이미지에 숫자 1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10명이 접속 되어 있었다면 10이 표시 되었을 것입니다. 위젯을 클릭하면 24시간 동안 1시간 간격으로 평균 접속자 수, 현재 접속중인 국가, 현재 접속중인 페이지, 현재 접속중인 기기(모바일인지 데스크탑인지)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가 위젯을 클릭 했을 때 나타나는 창입니다. 아쉬운 점은 새 창 혹은 새탭에서 페이지가 뜨면 블로그 체류시간이 1초라도 더 올라가서 좋은데 현재 페이지에 바로 나타납니다.

24시간 동안 시간당 평균 접속자 수(좌) 현재 접속중인 페이지와 현재 접속중인 국가(우)
(좌) 현재 접속중인 국가 (우) 현재 접속중인 기기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 아신미디어

지금부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동시 접속자 수를 알려주는 위젯을 다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whos.amung.us(https://whos.amung.us/)로 접속하면 아래 좌측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GET HTML CODE를 클릭하면 아래 우측 이미지처럼 위젯 크기와 배경색, 숫자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색상과 크기를 선택 후 Copy to clipboard를 클릭한 후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돌아 오세요.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으며 사이트에 코드를 넣어 사이트 인증 받는 과정도 없습니다. 단지 클릭 몇 번으로 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 페이지에서 사이드바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기본모듈내에 태그 입력기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태그 입력기가 보이지 않는다면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후 태그 입력기를 찾아 클릭후 오른쪽 하단의 적용을 클릭 하여 활성 시켜주세요.

그 후 다시 사이드 바를 클릭하면 태그입력기를 볼 수 있습니다. 태그 입력기를 클릭하여 편집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치환자 입력란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고 확인을 클릭 후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름 란에서는 자신이 나중에 어떤 배너인지 알아 볼수 있는 걸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한번에 알아 볼수 있게 실시간 방문자 라고 입력했습니다. 저장을 클릭 한 후 블로그로 들어가면 위젯이 설치 된 걸 볼 수 있습니다.

태그 입력기에서 편집을 클릭시 나타나는 창에서 치환자 입력란에 복사한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실시간 방문자 수 위젯을 설치하는 법을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