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의 누락 포스팅이나 누락된 썸네일 해결하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6. 29. 00:01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한번쯤 겪었거나 겪어볼만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쓴 글이 네이버에서 누락 되거나 썸네일이 표시 안되는 경험이 있을텐데요. 그럴 때 해볼만한 시도입니다. 다만 제가 설명 드리는 방법이 100%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저는 다만 포스팅 자체가 누락 되거나 썸네일이 누락 되었을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면 해결 될 수도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단 아래 이미지는 저의 포스팅에서 썸네일이 누락 되었고 포스팅 중 일부가 누락 된 포스팅도 있습니다. 보기 편하도록 일부러 최신순으로 정렬 하였습니다. 

 

  이제 누락된 썸네일과 누락된 포스팅을 해결 해 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들어가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시킨 후 등록시킨 자신의 블로그를 클릭하면 아래 좌측 이미지처럼 왼쪽 중간쯤에 요청 -> 웹페이지 수집을 클릭하면 아래 우측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 빈칸 입력칸에 누락된 썸네일이나 누락된 포스팅 주소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에 수집성공 여부가 나옵니다. 수집 성공이 뜨면 시간을 가지고 기다립니다. 경험상 평균 네이버 반영까지 2시간 정도 소요 되는 거 같습니다.

  2시간 정도가 흐른 뒤 네이버에서 확인 해 보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웹페이지 수집을 하기 전보다 6건이 증가(15건에서 21건으로) 하였습니다. 아래 초록색 네모 뱍스가 웹페이지 수집요청 결과 추가된 포스팅 입니다. 누락된 썸네일의 경우 모두 썸네일이 수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의 누락 포스팅이나 누락된 썸네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다만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모든 블로그에서 100% 해결 된다는 보장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이나 썸네일이 누락 되었을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면 해결 될 수도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