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달아보자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3. 00:57

본문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설치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모두 이웃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텐데요. 물론 티스토리에도 이웃신청을 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이웃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 끼리만 이웃을 맺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달면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거 간에 서로 이웃을 맺을 수 있습니다. 먼저 제 블로그 사이드 바를 보시면 아래 이미지 같은 위젯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위젯이 네이버 이웃 커넥션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후 자신의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서 기본설정 탭에서 열린이웃 -> 이웃 그룹관리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한 이웃커넥트 관리하기 클릭합니다. 이웃커넥트 관리하기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에서 파란색 네모박스로 표시한 위젯을 추가로 설치할 내블로그 주소 입력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뒤에 /rss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면 hwan0.tistory.com/rss 를 입력하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를 입력후 빨간 네모박스의 이웃커넥트위젯추가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된 소스를 모두 선택 후 파란 네모박스로 표시된 코드복사를 클릭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와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 사이드바로 들어와서 태그 입력기를 클릭후 위에서 복사한 소스를 붙여 넣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을 클릭후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가면 사이드바에 네이버 이웃커넥션이 설치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태그 입력기가 보이지 않거나 태그 입력기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각종 위젯을 삽입할 수 있는 HTML 배너 출력(태그 입력기) 활성화 시키기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한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 쯤 생각 하고 알아 봤을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초창기에 생각하고 고민 했습니다. 그건 바로 사이드바에 HTML을 이

hwan0.tistory.com

  또한 네이버의 다른 계정으로 이웃을 추가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최근에 발행한 포스팅이 이웃알림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다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