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안심번호 실제번호 조회 방법(고객센터 전화 X)

쇼핑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3. 30. 14:39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을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 유명맛집을 포함한 다양한 밀키트, 냉동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자사몰은 물론 오픈마켓(스마트스토어(스팜), 쿠팡, 롯데온, 위메프, 카카오스토어 등)에 입점하여 판매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고객에게 연락(CS처리)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품재고가 품절 되었거나, 배송지연, 택배사 파업으로 인한 택배 불가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쿠팡의 경우 고객 연락처 대신 안심번호가 제공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득이하게 고객에게 연락해야 할 경우 쿠팡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 쿠팡 윙 (wing)판매자센터에서 고객의 실제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쿠팡 안심번호 실제번호 조회 방법(고객센터 전화 X)

 

1.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로 접속하여 왼쪽 메뉴에서 주문배송 -> 배송관리를 선택하세요.

배송관리를 클릭하세요

2. 배송관리 화면이 뜨면 상품 준비중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좌측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3. 주문번호 클릭시 나타나는 주문상세 조회 창에서 취소/반품 접수를 클릭합니다.

우측 취소/반품 접수를 클릭합니다.

4. 취소/반품 클릭시 나타나는 반품 접수 창에서 스크롤 내리면 상품 회수지 정보에서 수정을 선택하면 고객의 실제 연락처 번호가 나타납니다.

수정을 클릭하면 수취인 이름과 실제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쿠팡 주문고객의 실제번호를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 홈페이지(쿠팡 윙 판매자센터)에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