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 이전 글 넣는 방법(in 티스토리)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24. 17:23

본문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블로그 지수를 올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야 검색엔진에서 첫 페이지에 노출 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가 이전에 발행한 포스팅을 다른 포스팅에서 넣어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하여 체류 시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이전글 넣기 라는 플러그인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쉽게 이전에 발행한 포스팅을 넣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에서는 이전 포스팅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포스팅 작성 화면 우측 하단에 태그, 위치 밑 플러그인이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플러그 인을 클릭하면 이전글 넣기 커맨드가 나타납니다.

  이전글 넣기 커맨드를 클릭하면 그 동안 자신이 작성한 포스팅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포스팅 리스트 중 자신이 넣고 싶은 포스팅을 클릭하면 포스팅에 삽입 됩니다. 

만약 플러그인에서 이전 글 넣기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선택 후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을 선택하여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먼저 빨간 네모 박스를 클릭하여 이전글이 표시되는 형식을 취향에 따라 선택 후 적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 이전 글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