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내 어떤 항목보다 상단에 노출시키는 명령어 z-index:999999;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26. 13:41

본문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를 꾸밀 때 특정 항목을 항상 최상단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상단 고정 메뉴를 꾸미다 보면 특정 위치에서 상단 고정 메뉴가 상단에 노출 되지 않고 가려지는 것을 경험 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저 역시 이 부분 때문에 며칠 고생 하였고 지식인 같은 곳에 질문하여 명령어 z-index:999999; 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두 개의 이미지는 광고 혹은 블로그 홈에서 항상 상단에 있는 고정메뉴 입니다.
    

 

 



  이번에는 명령어 z-index:999999;가 없을 때 광고 혹은 홈 이미지에 가려진 고정메뉴를 보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광고 혹은 메인 화면 이미지에 가려져 광고 혹은 메인화면 이미지가 없는 곳애서만 간간히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광고 혹은 홈 이미지등에 상관 없이 무조건 제일 상단에 노출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하여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하면 탭이 3개(HTML, CSS, 파일업로드)가 나타납니다. 먼저 HTML 탭을 클릭하여 가장 최상단에 고정 시키고 싶은 항목을 클래스로 감싸야 합니다. 아래 왼쪽 이미지가 HTML 탭에서 topFixBannerFixed 클래스로 감쌌습니다. 클래스 이름인 topFixBannerFixed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선언해주면 됩니다. 다만 css탭에서도 똑같은 클래스 명으로 정의해야 합니다. css탭에서 클래스 선언 후 가장 마지막에 명령어 z-index:999999; 입력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내 어떤 항목보다 상단에 노출시키는 명령어 z-index:999999;를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