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부네치아 - 장림포구

여행/Landmark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8. 12. 21:38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부산의 핫플레이스가 된 곳이 있습니다. 부산의 베네치아(이하 부네치아)라 불리는 장림포구 입니다. 장림포구는 원래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조그만 포구인데 지자치회에서 지원사업으로 창고건물에 색을 입혔습니다. 아직 완벽히 개발 되지 않았고 지금도 개발 중 인 거 같습니다. 앞으로 여러 가게들이 들어 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직 네비게이션에 장림포구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으므로 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장림철공소나 태성물산 혹은 부산 해양경찰서 장림출장소를 검색하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n에서 김숙, 라미란, 장윤주, 이세영이 나오는 주말 예능 주말사용설명서에서 부산에서 떠나는 세계여행에도 나왔습니다.

 

부산의 교토로 소개된 정란각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 해 주세요!

 

근대 일본식 가옥 정란각(문화공감 수정)

부산에 남아 있는 일본식 전통 가옥 정란각. 지금은 전통찻집과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운영 중 입니다. (추가. 2018년 10월 14일 TvN에서 김숙, 라미란, 장윤주, 이세영이 출연하는 주말 새 예능 주

hwan0.tistory.com

장림포구 안내도 입니다. 장림포구는 크게 공판장, 문화존, 펌프장, 놀이존, 맛술촌으로 나누어 집니다.

아래 길로 가면 공판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공판장을 지나 문화촌로 가는 길 왼편에 있는 화단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 주세요!

문화존에는 시계탑과 여러 조형물이 있습니다.

 

알루미늄 주물 위에 우레탄으로 도장한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여행
시계탑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든 waving
스테인레스 스틸위에 자동차 페인트로 도장한 종이배

위 시계탑과 조형물 밑에 있는 창고 입니다

문화존을 지나면 해양보호구역 홍보관이 나옵니다. 홍보관은 평일에만 운영합니다. 제가 갔을때는 주말이라 안에는 들어가지 못했니다. 그리고 홍보관 앞 중앙에는 나팔고둥이 있습니다. 나팔고둥은 기후가 비교적 따뜻한 아열대 바다에 분포하는 복족류로 나무섬에 서식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해양수산붸서 보호대상해양 생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불가사리의 천적인 나팔고둥은 간혹 빨간불가사리를 잡아먹는 모습이 관찰되며, 해양생태계 균형을 유지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해양구역 홍보관을 지나면 펌프장이 있습니다. 펌프장을 옆 길을 따라 반대편으로 갈 수 있습니다.

펌프장을 따라 반대편으로 가면 놀이촌이 나옵니다. 놀이촌에는 풍차와 놀이터가 있습니다.

놀이촌에서 바라본 문화촌과 홍보관 입니다.

부네치아 주변 지도 입니다. 주변에는 낙동강하구둑, 용봉봉수대, 을숙도 등이 있습니다

  부네치아에서 차타고 3분 정도 가다 보면 생태공원이 있습니다. 생태공원 내 시설은 인공습지, 농구장 족구장 체육시설, 전망테크, 잔디광장, 중앙광장, 데크로드, 산책로가 있고 습지에는 물억새, 부들, 수크령, 갈대, 갯버들, 꽃창포, 노랑꽃창포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