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수미 표 돼지등뼈가 야들야들 얼갈이 감자탕 레시피

FOOD/레시피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3. 7. 11:55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엊그제가 겨울 인것 같은데 벌서 봄이 왔네요.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살한거 같습니다. 쌀쌀할 때는 뜨끈뜨끈한 탕이 생각납니다. 특히 감자탕은 돼지 등뼈를 푹 삶아서 뜨끈뜨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자탕은 1인용 뚝배기에 담으면 뼈다귀 해장국 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 표 돼지등뼈가 야들야들 얼갈이 감자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수미 표 돼지등뼈가 야들야들 얼갈이 감자탕 레시피

김수미 표 돼지등뼈가 야들야들 얼갈이 감자탕 레시피(feat. 수미네반찬 66회 190904)

 

 

1. 돼지등뼈는 소주잔 1컵, 된장 1큰 술을 넣고 압력밭솥에 1시간 삶은 후 찬물에 씻어 줍니다. 육수는 삶은 돼지등뼈+다시 팩을 넣고 1시간 삶아 줍니다. 얼갈이는 얼갈이 한단과 소금 1큰 술을 넣고 20분, 감자는 약 20분 삶아 줍니다
2. 대파 1대를 쫑쫑 썰고 볼에 어간장 4 큰 술, 국간장 2 큰 슐, 고춪가루 6 작은 술, 생강즙 약 7 큰 술, 마늘 정말 크게 1 큰 술, 후춧가루 탈탈 섞어 양념장을 만들고 대파를 넣고 섞다가 돼지등뼈를 넣고 밑간해준 다음 30분 정도 재워 놓아줍니다
3. 된장을 크게 1큰 술 넣고 삶은 얼갈이를 같이 주물주물 무쳐줍니다.
4. 육수 1.6L 냄비에 넣고 끓이는 동안 삶은 감자를 두 동강 잘라주고 육수가 끓으면 얼갈이를 제외한 등뼈, 감자를 다 넣어 줍니다.

5.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크게 어슷 썰고 냄비에 넣어줍니다.
6. 내용물이 끓으면 거품을 국자로 걷어내고 매실액 2 큰 술, 어간장 1 큰 술을 추가로 넣어줍니다.
7. 대파 약 8~9단을 크게 4동강 잘라주고(1인당 대파 약 2~3대) 통째로 넣고 뚜껑을 닫아 줍니다.
8. 팔팔끓으면 된장에 무친 얼갈이를 넣고 중불에 약 30분 팔팔 끓여줍니다.
(추가로 고추장 1 큰 술을 넣어줍니다.)
9. 깻잎 약 15장을 반 잘라서 위에 올려 마무리합니다.

 

수제 우거지가 들어간 더담 감자탕

지금까지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 표 돼지등뼈가 야들야들 얼갈이 감자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신미디어에서는 수제 우거지가 듬뿍 들어간 더담 감자탕을 판매합니다. 수제우거지가 듬뿍 들어간 더담 감자탕은

 

- 강한 화력으로 잡내를 제거하여 텁텁하지 않고 개운합니다
- 핏물과 기름기를 제거하여 살코기가 부드럽습니다
- 1인분 씩 소포장 되어 혼자 사는 1인 가족이 먹기에도 충분합니다.

 

 

오늘 저녁 감자탕은 어떠신가요?

 

수제 우거지 더담 감자탕 (뼈다귀 해장국) 1인분 700g

asinmedia.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