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녀왔습니다! 부산의 정중앙!

여행/Landmark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10. 22. 22:18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우리가 사는 한반도의 정중앙은 강원도 양구군에 있습니다. 그럼 부산의 정중앙은 어디에 있을까요? 저는 그곳에 다녀 왔습니다.

이 곳은 부산의 정중앙 입니다.

사실 1~2년 전 부터 길을 걷다 보면 부산의 정중앙이 있다는 표지석은 자주봤습니다. 하지만 집 주변이니 다음에 가야지 하며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작정하고 다녀 왔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부산 중심에는 무슨구가 있나요? 네 맞습니다. 부산진구 입니다. 부산 정중앙 역시 부산진구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부산시청 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부산 전체 지도

여기는 2001년 SBS 호기심 천국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부산대 도시문제연구소 남광우 박사팀에 부산의 지리상 정중앙을 밝히는 과제를 의뢰하였습니다. 그 결과 북위 35도 10분 4초, 동경 129도 2분 17초이며, 부산진구 백양순환로 95번길 47-10(부암3동 548-12번지)로 밝혔습니다. 그리고 2012년 8월 1일 부암3동 자생단체에서 정중앙 표지석을 설치 했다고 합니다
  
  이 곳을 방문 하려면 대중교통 혹은 자가용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먼저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부산시내버스 66번 혹은 169번, 마을버스 사상구8번 승차 -> 정류장 늘푸른교회에서 하차 -> 하차 후 토담 생오리 표지판 찾기 -> 표지판 옆 골목길로 진입 -> 정중앙 표지석 도착

  자가용을 이용 하신다면 네비에 늘푸른교회를 목적지로 설정하고 가시면 됩니다. 
  
  지하철을 타고 도보로 가실수도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신 다면
  2호선 동의대 역 혹은 부암역에서 하차 -> 지도 앱을 실행 후 늘푸른 교회를 목적지로 설정 후 목적지 까지 걷기 -> 교회 앞에서 토담 생오리 표지판 찾기 -> 표지판 옆 골목길로 진입 -> 정중앙 표지석 도착(※유의사항 : 당감동에 진입하면 약간의 오르막이 있음)

저는 부암역에서 지도앱을 켜서 늘푸른교회를 목적지로 설정 후 걸어서 갔습니다


토담 생오리 표지판 옆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작은 공원같은 쉼터가 나오고 그 가운데에 정중앙 표지석이 있습니다.

쉼터 가운데에 있는 부산 정중앙 표지석

표지석 뒷편에는 부산전체 지도와 부산의 정중앙, 부산의 북쪽끝, 부산의 동쪽끝, 부산의 서쪽끝, 부산의 남쪽끝이 표시 되어있습니다. 부산의 북쪽끝은 기장군 장안리, 부산의 동쪽끝은 기장군 효암리, 부산의 서쪽끝은 강서구 천성동, 부산의 남쪽끝은 사하구 남형제도 입니다. 

부산의 정중앙, 부산의 북쪽끝, 부산의 동쪽끝, 부산의 서쪽끝,부산의 남쪽끝 위치

정중앙 표지석 오른편에는 소원의벽이 있습니다. 소원을 적어 소원의벽에 걸어 둘 수도 있습니다 왼쪽 사진의 오른쪽 발복기원 뒷편의 조형물이 소원의 벽 입니다.

 정중앙에는 비밀이 있습니다.

이곳은 부산의 진산인 금정산(801.5m)에서 이어진 백양산(462m)의 용맥 중에서 좌청룡 기운을 받는 명당 혈자리 입니다. 풍수 물형론(산이나 지형의 형세를 사물이나 짐승 등에 비유하여 길흉화복을 논하는 것)으로 보면 금계포란형(닭이 둥지에서 알을 품고 있는 형상)입니다.

풍수를 모르는 사람이라도 부산 전체 지도를 보면 부산진구 전체가 닭 모양으로 금계포란형 중에서 닭이 알을 놓는 자리로, 1995년 3월 1일 기장군이 부산광역시에 편입됨에 따라 이곳은 정중앙이 되었습니다. 

2012년 8월 1일 정중앙 표지석을 설치했는데, 금계포란형 자리에 표지석이 알이 된 셈이니 기의 작용은 표지석 설치 이후부터입니다.

풍수지리상 청룡에서 발생하는 생기는 자손의 번창과 권력, 지도자의 기운, 재산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룡이 제대로 역할을 한다면 자손 가운데 특히 남자는 벼슬길에 오르거나 경제적인 번창을 이루는것으로 판단합니다.

사람마다 선천운의 차이가 있어 기 작용에 차이는 있으나 정중앙 표지석은 닭의 알이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간절히 소망을 바라면서 표지석을 만지면 좌청룡 기운과 금계 포란형 알의 힘으로 가정에 건광과 행복, 재물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 직장인은 진급하고 학생은 성적 향상으로 이어져 원하는 상급학교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정중앙 표지석 오른편에는 소원을 비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띠별로 그리고 성별에 따라 소원을 비는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를 숙지하여 소원을 빌어 보시기 바랍니다. 


소, 뱀, 용띠 생
남자 : 표지석 정면에서 표지석을 만지면서 좌측에서 우측으로 돈다
여자 : 표지석 정면에서 표지석을 만지면서 우측에서 좌측으로 돈다

쥐, 토끼띠 생
표지석을 손으로 만지면서 약간 두드리면서 우측에서 좌측으로 돈다

범, 닭, 개띠 생
표지석 앞에서 만지지 말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소원을 빈다.

말, 양, 원숭이, 돼지 띠 생
남자 : 표지석 앞에서 왼손으로 만진다
여자 : 표지석 앞에서 오른손으로 만진다.



이것으로 부산의 정중앙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