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 studio 실행시 소스코드 창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책

IT/Android Daily log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11. 21. 17:30

본문

안녕하세요! Masterhw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 실행시 소스코드창이 안 보일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아래화면 처럼 가운데 화면에 소스코드창이 나타나야 합니다.

  그러나 아래화면처럼 소스코드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어떤 분들은 '내가 프로젝트를 잘못 만들었나?'라고 생각하며 처음부터 다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하지만 결과는 처음과 똑같이 나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스코드창을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왼쪽 경로 창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MainActivity.java 창을 찾아 보겠습니다.    

 

경로창에서 app -> java -> org.techtown.home 으로 들어가면 MainActivity가 나타납니다. MainActivity를 클릭하면 중간 화면에 MainActivity.java창이 나타납니다.   일단 소스코드 창 한 개는 찾았습니다. 그러나 이 창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젠  activity_main.xml 창을 찾아 보겠습니다.

다시 경로창에서 app -> res -> layout 으로 들어가면 activity_main.xml가 나타납니다. activity_main.xml를 클릭하면 중간 화면에 activity_main.xml창이 나타납니다.

드디어 소스코드창을 모두 찾았습니다. 이제 코딩할 일만 남았네요. 그럼 Android studio 실행시 소스코드 창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책은 여기서 마치고 코딩하다가 또 새로운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