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반 게시판에 유튜브 영상 넣는 방법(feat. www.youtube.com에서 연결을 거부 했습니다)

IT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9. 1. 24. 22:40

본문

안녕하세요 ~ Masterhwan 입니다. 최근 유튜브 사용시간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유튜버 이구요.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다른 분들과 공유 하고 싶은 영상이 있습니다. 보통은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하거나 iframe 태그 혹은 embed 태그를 사용 하여 공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24 혹은 닷 홈의 경우 게시판 관리자가 유튜브 영상 삽입을 허용하지 않으면 iframe 태그 혹은 embed 태그를 사용하여도 게시글 등록을 하면 아래 스샷 처럼 www.youtube.com에서 연결을 거부 했습니다. 라고 뜨면서 영상이 나타 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영상이 나타나야 하지만 영상이 나타나지 않음

위와 같이 나타나면 순간적으로 내가 HTML 코드를 잘못 입력 했나? 라고 생각하며 HTML 코드를 확인하지만 오타가 없어도 결과는 똑같은 것을 확인 하게 됩니다. (사실 제가 그랬습니다....) 만약 HTML 코드를 올바르게 입력했는데도 똑같다면 아래 코드를 사용해 보세요.

 

<div class="video-container" style="TEXT-ALIGN: center"><object type="text/html" width="100%" height="500" data="//www.youtube.com/embed/dQd35MQeWlI" allowfullscreen=""></object> </div>

위 코드에서 width="100%"영상 화면 가로크기 입니다. 100%는 원본 유튜브 영상 가로크기 그대로 나타 납니다. 만약 영상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고 싶다면 100% 부분을 원하는 크기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height="500" 영상 화면 세로 크기 입니다. 100%를 입력하면 원본 유튜브 영상 세로 크기 그대로 나타 납니다. 만약 영상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고 싶다면 500 부분을 원하는 크기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영상 주소 입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유할 영상의 주소를 확인하세요. 여기서 특히 아래 스샷 처럼 파란색 네모 부분을 복사하세요. 

파란 네모박스 부분을 복사하세요!

data="//www.youtube.com/embed/dQd35MQeWlI 에서 dQd35MQeWlI를 위에서 복사한 주소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영상 주소를 입력하고 글을 등록하면 영상이 정상적으로 노출 됩니다.

 

이상으로 일반 게시판에 유튜브 영상 넣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