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또는 이미지 용량 줄이기(Feat. 알씨)

IT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0. 1. 4. 09:07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인터넷에 이미지나 사진 올리려고 하다가 용량 제한에 걸려 못 올리신적 있으신가요? 유튜브 채널아트의 경우 6Mb 이상은 업로드 안되고 그 외 다른 웹사이트 에서도 종종 용량제한에 걸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 또는 이미지 용량 줄이기(Feat. 알씨)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씨를 이용해서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알씨에서 바로 크기 변경하기

    먼저 용량을 줄일 이미지를 불러 온 후 상단의 도구메뉴에서 크기변경 클릭 하세요

상단 도구 클릭 후 크기변경을 클릭하세요!

크기변경을 클릭하면 이미지 크기 변경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왼쪽 중간에 있는 용량으로 조절하기에서 원하는 용량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용량은 KB 기준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클릭한 후 파일 크기를 확인 해 보시면 원하시는 용량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입력 값 보단 조금 더 용량이 줄어 드는 것 같습니다.

(좌) 용량 크기 변경 전 (우) 용량 크기 변경 후

  2) 알씨 꾸미기로 용량 크기 변경하기 

용량을 줄일 이미지 혹은 사진 파일을 우클릭하여 알씨 꾸미기로 들어갑니다. 알씨 꾸미기 창으로 들어 왼쪽 중간에 있는 용량으로 조절하기에서 원하는 용량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에서와 똑같이 용량은 KB 기준으로....

확인을 클릭한 후 파일 크기를 확인 해 보시면 원하시는 용량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도 알씨에서 바로 변경했을때와 같이 실제 입력 값 보단 조금 더 용량이 줄어 드는 것 같습니다.

(좌) 용량 크기 변경 전 (우) 용량 크기 변경 후

지금까지 알씨를 이용하여 사진 또는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