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출범식

행사/행사 참여 후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0. 9. 13. 11:56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난 7월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조찬모임으로 열린 포럼이었는데 저는 처음 참석하는 조찬모임 이었습니다. 4차산업 혁명으로 바뀔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 되었습니다.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출범식

학계, 산업계, 청년창업가 등 다양한 IT 분야 전문가, 글로벌 리더 분들과 이번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하신 서병수의원 님이 발기인으로 참여하여 당감테크노 밸리 포럼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포럼 회장에서 바라본 부산시민공원(좌)과 조식으로 나온 음식(우)

포럼은 아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07:50      등록
08:00      조식 및 경과보고
08:20      OPENING     서병수 의원 인사말
08:30                    4차 산업혁명으로 바뀔 우리의 삶
           발표자 1      4차 산업혁명 정책의 속도               (서병수 의원)
           발표자 2      4차 산업혁명 창업가 정신               (김삼문 교수)
           발표자 3      4차 산업혁명 산업체 혁신               (이상봉 회장)
09:20      토크콘서트   토크콘서트 및 청중 Q&A           (사회 : 신형섭 대표)
                 서병수 의원, 최형림 교수, 김삼문 교수, 이상봉 회장, 공경율 대표
10:00                   자유 네트워크 및 포럼 종료

 

4차 산업혁명으로 바뀔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세분이 발표 해 주셨습니다.

먼저 서병수의원이 4차 산업혁명 정책의 속도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신 후 동의대학교 김삼문 교수이 4차 산업혁명 창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셨습니다. 그 후 부산정보기술협회 이상봉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산업체 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셧습니다
  
세 분의 발표가 끝난 후 서병수 의원, 동아대학교 최형림 교수, 동의대학교 김삼문 교수, 정보기술협회 이상봉 회장, 푸드팡 공경율 대표의 4차산업 혁명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푸트팡 공경율 대표는 미국 포브스사의 2020년 아시아 글로벌 리더 30인에 선정되셨다고 합니다. 와우... 축하드려요! 

토크콘서트(좌)와 발표하시는 서병수의원님(우)

평소 4차산업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었지만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당감동 철도 부지를 재배치 하면서 IT, 5G,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의 기반 위에 일자리와 문화, 복지, 환경 등이 어우러진 스마트 첨단 도시가 건설된다고 하는데 너무 기대됩니다.

포럼이 끝나고 단체사진 찰칵


아래 영상은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출범식 스케치영상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