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김수미 표 갈비탕

FOOD/레시피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1. 13. 17:22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제 부터 강추위로 추워졌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건 뜨끈뜨끈한 국 혹은 탕이 아닐까요? 특히 재작년 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보양식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갈비탕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양질의 단백질 등이 풍부해 성장 발육을 촉진하고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tvN예능 수미네반찬 에서 소개된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김수미 표 갈비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김수미 표 갈비탕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김수미 표 갈비탕 (출처 : tvN 수미네반찬 62회 190807)

 

 

만드는 법

 

 

1. 양지, 갈비는 30~40분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 줍니다.
2. 소주나 청주를 소주잔 1잔, 소금을 반 큰술 넣고, 갈비 3kg 칼집을 내고(양지는 2.4kg) 끓는 물에 30분 삶아 육수를 내 줍니다
3. 소양지 삶은 물 1.6L를 냄비에 넣고 끓여준 후, 강판에 통마늘을 갈아주고 면포에 갈은 마늘을 담아 꾹 짜서 즙을 낸 후 냄비에 담아 줍니다
4. 다시마 2개, 건새우 8개, 대추 6개, 무 1/3을 도톰하게 토막내고 양파 반개 통으로 냄비에 넣은 후 30분 끓여 줍니다.

5. 유리 볼에 밑간해서 삶은 갈비를 넣고 매실액 1 큰 술, 국간장 1 큰 술 넣고 조물조물 무친 뒤 30분간 재워준 후, 냄비에 재워둔 고기를 넣고 물을 추가해 줍니다.
6. 미리 삶아 놓은 양지 살을 결대로 얇게 썰어줍니다. (슬라이스 기계로 썬 것처럼)
7. 어간장 1 큰 술, 소금 2 작은 술 넣어준 후, 대파를 얇게 쫑쫑 썰어주고 냄비에 새우젓 한 꼬집 넣고 끓여줍니다.

8. 새 냄비에 면포를 깔고 채반으로 건더기를 건져 국물을 빼주고 무와 고기, 대추만 골라 국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9. 약 10~15분 정도 갈비가 익을 때까지 끓이다가 양지와 당면을 넣고 3분 끓인 후 꺼내주고 달걀 3개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달걀지단을 만든 뒤 마름모 모양으로 썰어서 쫑쫑 썬 대파, 양지와 함께 고명으로 언저주면 완성!!

구워먹어도 맛있는 소고기

 

지금까지 tvN예능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김수미 표 갈비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일 점심때는 갈비탕을 먹어야 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