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 확 날리는 김수미 표 불꼬막 무침

FOOD/레시피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2. 1. 15. 16:14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제철음식은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만 얻을 수 있는 채소, 과일, 해산물 등으로 만든 음식입니다. 제철음식을 먹게 되면 그 계절을 가장 그 계절답게 보내도록 도와줍니다. 1월 제철음식은 우엉, 딸기, 꼬막, 더덕, 삼치, 명태, 아귀, 도미, 과메기, 한라봉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1월 제철음식 중 꼬막은 겨울 되면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은 겨울 입맛을 깨우는 별미로 제격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레스 확 날리는 김수미 표 불꼬막 무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확 날리는 김수미 표 불꼬막 무침

스트레스 확 날리는 김수미 표 불꼬막 무침 (출처 : tvN 수미네반찬 77회 191120)

 

 

만드는 법

 


1. 꼬막을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 해감을 한 후 흐르는 물에 벅벅 씻어줍니다.
2. 냄비에 꼬막 1kg와 물 1L를 붓고 뚜껑 덮은 후 센 불에 삶습니다.
(소금을 넣고 삶아도 되지만 양념장 간이 세지기 때문에 않 넣고 삶은 것 추천드립니다.)
3. 어간장 4 큰 술(처음에 2 큰 술 넣고 뒤에 2 큰 술 추가함), 양조간장 3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 술, 고춧가루 크게 5 큰 술, 고추장 반 큰 술을 섞습니다. (양념장이 너무 되직하면 생수 3 큰 술 넣습니다.)
4. 쪽파, 부추, 미나리,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를 아주 곱게 다져서 3의 양념장에 넣고 섞어줍니다.

5. 중가중간 삶은 꼬막을 뒤집어주다가 약 15분 정도 삶은 후, 입이 벌어진 꼬막은 꺼냅니다.
6. 입 벌어진 꼬막은 껍질 한쪽을 뗀 후, 접시에 놓고 하나씩 살 위에 양념장을 올립니다.
(숟가락에 양념장을 한 큰 술 떠서 꼬막 살마다 젓가락으로 일정량 덜어서 넉넉히 올립니다.)
7. 입이 안 벌어진 꼬막은 껍질 뒷부분에 쇠 숟가락을 넣고 살짝 돌려서 껍질을 떼줍니다.
8. 마무리로 통깨를 살살 뿌립니다.

겨울 입맛 살리는 꼬막

지금까지 tvN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스트레스 확 날리는 불꼬막 무침 레시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는 맵찔이라 맵지 않은 꼬막무침을 먹고 겨울 입맛을 깨워야 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