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TOP 사진영상학부와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여행/대학교 캠퍼스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3. 4. 15. 14:12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대구 외삼촌댁에서 1박을 하고 외삼촌이 근무하시는 경일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1963년 대구에서 설립된 경일대학교는 현재 경산시 하양읍에 있습니다. 경일대학교에서 유명한 학과는 사진영상학과 입니다. 사진영상학부의 위상은 중앙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와 함께 국내 정상급의 사진학과 입니다. 그리고 경일대학교에는 철도학과와 전기자동차 및 철도장비를 운전 할 수 있는 제 2종 전기차랑 운전면허 교육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철도아카데미가 있습니다.

 

국내 TOP 사진영상학부와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경일대학교 정문을 통과하면 대부분의 대학이 그렇듯이 약간의 오르막이 시작됩니다.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정문

정문을 지나 오르다 보면 오른쪽에는 잔디가 깔린 대운동장이 보입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 대운동장

조금 더 올라가니 본관이 나왔습니다. 본관 앞에는 조각상과 잔디밭이 있습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본관

 

본관 바로 뒤에는 과제를 하거나 시험기간이면 많이 찾는 중도(중앙도서관)이 있습니다.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 중도(중앙도서관)

본관 왼편에는 실내체육관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개교60주년 기념식 및 축하공연이 열린 바로 뒷날 아침이라 그런지 아직은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지금은 아마 치웠겠죠....?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실내체육관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초청가수로 남일해, 김연자, 강혜연이 방문했네요. 김연자 왔으면 아모르파티도 불렀겠죠? 경일대는 아니지만 2018년 부산대 축제 김연자의 아모르파티 공연으로 아쉬움을 달래 보는건 어떠신가요?

2018년 부산대 대동제 김연자 아모르파티

실내체육관 맞은편에는 시내버스 정류장과 차고지가 있고 좌측에는 산학협력관/연구동/공장동과 경일대학교 기숙사와 피트니스센터가 있습니다. 산학협력관/연구동/공장동 바로 옆에는 자율주행차 융합기술 연구소가 있습니다.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 산학협력관

기숙사로 올라가는 길은 가파른 비탈길 입니다. 비탈길 오른편에는 잔디밭이 있습니다.

(좌) 경일대학교 기숙사 올라가는 길 (우) 기숙사 가는 길 오른편에 있는 잔디밭

그리고 기숙사 주변에는 체력관리를 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헬스장)가 있습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기숙사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 피트니스 센터(헬스장)

걷다보니 외삼촌이 근무하시는 철도아카데미 건물이 나왔습니다. 철도아카데미에서는 전기자동차 및 철도장비를 운전 할 수 있는 제 2종 전기차랑 운전면허 교육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철도아카데미

철도 아카데미 1층에는 실제 전기동차와 같은 운전 조건의 완벽한 시뮬레이션 구현한 PTS실이 있습니다. PTS실에는 실제 조정을 해 볼수 있는 조종대가 있고 벽면에는 제 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시험구간 운전선도 과천선(사당 ↔ 수리선) 지도가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철도아카데미 1층 PTS실
(좌) 경일대학교 철도 아카데미 PTS실 (우) 벽면에 부착된 제 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시험구간 운전선도 과천선(사당 ↔ 수리선) 지도

PTS실에서는 실제 과천선과 동일하게 구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전동차 모의 운전을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모의 전동차운전 프로그램을 작동시킨 영상입니다

철도아카데미 건물 오른편에는 창의융합교육센터가 있습니다.

철도 아카데마기 있는 경일대 창의융합교육센터

걷다보니 경일대학교 R&D센터가 나왔습니다. 경일대학교 R&D센터에는 경일대 창업보육센터와 (재) 경북TP(테크노파크) 경일대 특화센터가 있습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R&D센터

제 4공학관 앞에는 언덕이 있습니다. 언덕 위에는 앉을 수 있는 곳과 철쭉이 피어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제 4공학관 앞에 잇는 언덕과 언덕에 핀 철쭉

제 4공학관 뒷편에는 풋살장이 있습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풋살장

제 4공학관에서 제 3공학관으로 내려오는 길은 벚꽃길 입니다. 내년에 벚꽃피는 시절에 시간이 된다면 벚꽃 보러 가고 싶습니다

 

철도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 벚꽃길

지금까지 국내 TOP 사진영상학부와 철도 아카데미가 있는 경일대학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