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현무계획에 소개된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FOOD/맛집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4. 3. 4. 09:58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TV 채널을 돌리다가 MBN에서 전현무와 유튜브 곽튜브가 함께 하는 전현무계획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전현무계획은 지역 출신 연예인, 현지주민 혹은 이장님 등 철저히 남의 등에 업혀 무계획으로 가는 먹방 여행 프로그램 입니다. 제가 TV를 보니 부산에서 촬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깜작 게스트로 김광규가 출연하면서 남포동 국제시장에 위치한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가 나왔습니다. 김광규씨 말로는 고등학교때 600원 했다고 했습니다.

 

전현무계획에 소개된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평소 순두부를 좋아하다보니 돌고래 순두부에 다녀왔습니다. 국제시장 중간에 위치한 돌고래 순두부는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한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점심시간이 훨씬 지났지만 가게에는 손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곳은 물 먹는 곳이 특이하다 가게 들어가기 직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TV에 소개 되어서 그런지 점심시간이 지났음에도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매장내부

 

돌고래 순두부 메뉴판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메뉴판

메뉴 가격 메뉴 가격
순두부백반 8,000 낙지볶음 11,000
된장찌개백반 8,000 낙새볶음 12,000
공기밥 1,000 낙지볶음, 낙새볶음은 공기밥 따로
소주 5,000 맥주 5,000

 

저는 순두부 백반을 주문했습니다. TV 출연 으로 많은 사람들이 온다는 걸 알고 미리 준비해서 일까요? 주문하고 거의 3분도 안되 나왔습니다. 반찬구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겉절이에 미역냉채까지 완벽 했습니다. 미역냉채는 뜨거울 때 대비해서 주신 걸까요? 암튼 저는 100% 만족했습니다. 다만 김가루도 있었으면 완벽했는데 김가루 없는 건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 순두부백반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된장찌개백반을 먹어 봐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순두부 벡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순두부 백반이란

 

순두부백반은 한국에서 인기 있는 전통 음식입니다. 이 요리는 주로 뚝배기에 담아 제공되며, 주요 재료는 순두부, 고추장, 고추가루, 야채, 해산물 등입니다.

순두부는 부드러운 두부의 한 형태로, 특히 이 요리에서는 그 질감이 돋보입니다. 순두부는 대개 콩으로 만들어지며, 두부보다 더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고추장과 고추가루는 이 요리에 매운 맛을 더해줍니다. 한국 요리에서 흔히 사용되는 이 두 가지 재료는 순두부 찌개의 깊고 복잡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야채(예: 양파, 대파, 버섯 등)와 해산물(예: 조개, 새우 등)은 이 요리에 더 많은 풍미와 질감을 추가합니다. 또한, 이 재료들은 순두부 찌개가 영양 가치가 높은 음식이 되게 합니다.

순두부백반은 대개 밥, 김치,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과 함께 제공되어 한 끼 식사로 즐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요리는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한국의 식당이나 집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요리는 또한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멋진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순두부 찌개를 만들 때는 재료의 신선함과 요리 과정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해야만 이 요리의 풍미와 영양 가치를 최대한 살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현무계획에 소개된 부산 중구 남포동 국제시장 40년 노포 순두부백반 맛집 돌고래 순두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