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에디션으로 이미지 배치시 썸네일의 테두리 지우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18. 23:48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의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에 이미지를 배치할 때 나타나는 썸네일의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좌측 이미지는 티스토리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에 이미지를 배치한 다음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아 나타나는 테두리가 있는 화면이고 우측 이미지는 티스토리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에 이미지를 배치 한 후 추가 작업을 진행하여 썸네일의 테두리가 나타나지 않는 화면 입니다. 

  그럼 이제 티에디션을 이용해 이미지를 배치했을 때 이미지의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킨위자드를 제공하는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적용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킨위자드를 제공하는 스킨을 이용중이시라면 아래 글을 계속 읽어주세요! 먼저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변경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스킨위자드 커맨드가 나타납니다.



  스킨위자드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배경색상 밑 빨간네모박스로 표시한 색상 코드를 복사합니다.

  배경색상 색상 코드표를 확인 후 메인 페이지에서 티에디션 커맨드를 클릭 후 이미지를 배치한 리스트를 클릭하여 디자인 텝으로 들어갑니다. 디자인탭으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의 오른쪽하단에 빨간네모박스로 표시한 테두리 옆 색상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나타나는 색상표에서 아래 이미지의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아까 스킨위자드에서 복사한 배경색상 색상코드표를 입력 하고 저장합니다. 그 후 다시 메인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미지 테두리가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에디션으로 이미지 배치시 썸네일의 테두리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