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 무료 음원 넣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19. 19:24

본문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로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종편채널 JTBC에서도 최근 유명 유튜버이신 대도서관, 윰댕, 밴쯔, 씐님을 관찰하고 김숙과 이영자가 진행하는 랜선라이프라는 예능도 생겼습니다. 사실 저도 최근 유튜브 채널을 하나 오픈하였습니다. 유투브에 동영상 올릴 때 조심해야 할 것 중 하나가 저작권 입니다. 동영상을 올렸는데 음원 저작권에 문제가 생겨 동영상을 지우거나 혹은 동영상을 삭제 할 필요는 없지만 동영상 재생시 들어오는 수익을 자신이 가지지 못하고 음원 저작권을 가진 사람에게 지금해야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유튜브는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음원을 자신이 올린 동영상에 추가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래식으로 들어갑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클래식으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 좌측처럼 왼쪽 탭에서 동영상 관리자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우측처럼 그동안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리스트 중에서 음원을 넣고 싶은 동영상의 수정 옆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우측처럼 정보 및 설정, 동영상 수정, 오디오, 최종 화면 및 특수효과, 카드, 자막, MP4 다운로드, 홍보하기, 삭제 등의 커맨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번 포스팅 주제인 무료 음원을 사용하려면 오디오를 클릭합니다

  오디오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길게 나타나서 캡쳐를 놔눠서 했습니다. 왼쪽은 오디오 클릭시 바로 볼 수 있는 화면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스크롤 하여 아래로 내리면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먼저 스크롤 하여 우측 이미지 화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측 이미지의 리스트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저작권이 없는 음악으로 편하게 사용가능한 음악 입니다. 먼저 우측 이미지 좌측 상단의 인기 트랙을 클릭하면 인기트랙, 모든 트랙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원 리스트는 한국 음악은 보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제가 확인 한 바로는 외국 음악 입니다. 제목 왼쪽의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음악을 미리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제일 우측의 파란네모 박스로 표시한 동영상에 추가를 클릭한 후 스크롤을 위로 올리면 아래 좌측 이미지 처럼 자신이 올린 동영상 밑에 빨간 내모 박스 같은 부분이 나타납니다. 이는 선택한 음악을 재생 시킬 구간을 선정 할 수 있는 막대 입니다. 막대 양 끝에 마우스 커서가 바뀌고 드래그로 자신이 음악을 노출 시킬 구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생 구간 설정 까지 끝나면 다시 스크롤을 약간만 내리면 우측 이미지의 빨간네모 박스로 표시한 변경사항저장을 클릭합니다. 

  변경사항저장을 클릭 후 동영상 리스트 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 이미지처럼 동영상 리스트에 빨간 네모박스 처럼 수정 진행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음원 추가가 끝나면 수정 진행중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음원 추가 작업이 진행 되는 동안에는 기존 동영상이 노출됩니다.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에 무료 음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음원 저작권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음원을 이용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