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각종 위젯을 삽입할 수 있는 HTML 배너 출력(태그 입력기) 활성화 시키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20. 16:10

본문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한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 쯤 생각 하고 알아 봤을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초창기에 생각하고 고민 했습니다. 그건 바로 사이드바에 HTML을 이용해 배너를 출력하는 방법 입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개설 하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광고도 달고 각종 위젯도 달고 싶어 합니다. 이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건 HTML 배너(태그 입력기) 위젯 입니다. 위젯을 블로그로 가져 오려면 HTML코드를 복사해서 가져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블로그 개설 후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서 사이드 바를 클릭하면 HTML 배너 입력창(태그 입력기)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왼쪽 이미지는 블로그 개설 직후 관리페이지에서 사이드 바 클릭시 나타나는 모습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HTML 배너 입력창(태그 입력기)을 활성화 시킨 후의 모습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HTML 배너 입력창(태그 입력기)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플러그인이 나타납니다. 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아래 왼쪽 이미지 처럼 태그입력기가 나타납니다. 태그입력기를 클릭하면 아래 우측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측 아래 적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내용은 동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HTML 배너 입력창(태그 입력기)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HTML 배너 입력창(태그 입력기)을 이용해 자신만의 블로그를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