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다이아 페스티벌 2일차 현장스케치

행사/행사 참여 후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9. 8. 10. 23:23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금 부산 벡스코에서는 사는게 꿀잼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 4회 다이아페스티벌이 개최중 입니다. 작년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다가 올최근 유튜버 관심이 급증하면서 이틀에서 3일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유명 유튜버 뿐만 아니라 부산에서 활동중인 초보 유튜버 분들도 11팀이 참여 하였는데 저도 운 좋게 첫 날인 어제 참여하고 오늘은 마음 편하게 다이아 페스티벌을 즐겼습니다.

2019 다이아 페스티벌 2일차 현장스케치

행사장내에는 다양한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가장 큰 메인무대 다이아스테이지, 뷰티관련 무대 인싸 스테이지, 요리하는 쿠킹스테이지, 게임할수 있는 플레이스튜디오, 꿀잼 스튜디오, 오픈 스튜디오, 그리고 저 처럼 부산에서 활동하는 초보 유튜버들의 무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또한 유튜버들의 각종 굿즈를 파는 곳과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습니다.

▼ 요리를 할 수 무대 쿠킹 스튜디오(좌)와 뷰티관련 무대 인싸스튜디오(우)
▼ 대도서관님과 사진찍는 테라부스(좌)와 행사장내 스테이지 방향을 알리는 표지(우)
▼ 첫날 저도 진행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2일차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라인업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발표하는 유튜버들의 스티커... 제 스티커도 보이시나요?
▼ 회사원A님과 윤쨔미님 굿즈(좌) 뚜아뚜지님과 박막례 할머니님 보겸님 굿즈(가운데) 대도서관님과 윰댕님, 단꼬 굿즈(우)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 헤이즐 랜드
▼ 의상실 포토존(좌)과 주방 포토존(우)

확실히 주말이어서 그런지 첫날 보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오픈은 10시 였고 공연은 11시 부터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다 보니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입장해도 공연은 처음 볼수 있게 해 주는 배려 인듯 합니다. 저도 10시에 오픈하자 마자 다이아 스테이지로 갔습니다. 다이아 스테이지 첫 무대는 키즈 크리에이터 라임튜브, 프리티 에스더, 아롱다롱TV, 룰루랄라 TV가 뮤지컬 '라임탐험대'를 공연이었습니다.

▼ 키즈 크리에이터 라임튜브, 프리티 에스더, 아롱다롱TV, 룰루랄라 TV의 뮤지컬 라임탐험대 공연 모습

라임탐험대 공연이 끝나고 같은 다이아스테이지 에서는 춤추는 약사 고퇴경씨의 무대가 있었습니다. 고퇴경씨의 무대는 mlisarhee, Eddie와 콜라보 무대 였습니다

▼ 춤추는 약사 고퇴경씨의 콜라보 무대(좌) 와 다이아스테이지 뒷편에 있는 브롤스타즈를 실제로 체험할수 있는 공간(우)

밴쯔님, 입짧은햇님, 박병진용사님은 다이아 스테이지에서 음식 16강을 진행 하셨습니다.

▼ 음식월드컵을 진행중인 밴쯔님, 입짧은햇님, 박병진용사님

첫날 플레이스튜디오에서 슈퍼마리오 게임을 하고 다이아스테이지에서 마미손님과 콜라보 공연을 하고 신곡도 발표한 대도서관님은 둘째날은 쿠킹스튜디오에서 달걀말이를 만드셨습니다. 하지만 달걀말이는 결국 스크램블로(?).........

▼ 쿠킹스튜디오에서 달걀말이를 만드시는 대도서관님

의사 유튜버 닥터프렌즈팀은 그동안 자신들이 올린 영상에 대한 OX퀴즈를 준비해 오셨습니다. 퀴즈는 닥터프렌즈 채널에 올라가 있는 영상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닥터프렌즈팀의 OX 퀴즈

먹방 유튜버이신 소프님은 바베큐를 준비해오셨습니다.

바베큐를 준비해오신 먹방 유튜버 소프님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행사장 한 편에는 푸드트럭이 모여 있는 다이아 푸드빌리지가 있습니다. 커피 부터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꼬막 비비밥이 맛있었습니다.

▼ 푸드트럭이 모여 있는 다이아 푸드빌리지

수상한 녀셕들팀은 영상 비하인드를 풀어 주었습니다

플레이스튜디오에서 영상 비하인드를 이야기하는 수상한 녀석들팀

다이아스테이지에서는 5000만 구독자를 가진 중국 유튜버 펑티모님의 한국 공식 대뷔 무대도 있었습니다. 인터뷰와 라이브, 더원 님과 콜라보 무대가 있었습니다.

인터뷰 중인 펑티모님

사실 저는 다이아페스티벌은 처음 참여 했는데 아직은 초보 유튜버인지 많은걸 보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유튜버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방향성도 생각해 보게 되는 기회였습니다.  펑티모의 인터뷰 영상과 더원님과의 라이브 영상, 둘째날 스케치 영상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펑티모 인터뷰 영상

 
▼ 펑티모 라이브 영상
▼ 2019 다이아 페스티벌 2일차 현장스케치 영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