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회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행사/행사 참여 후기

by MasterHwan[마스터환] 2020. 9. 13. 17:34

본문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난 8월에는 2회 당감테크노밸리 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도 조찬 모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을 지역에서 19대 국회의원을 지내시고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셨던 전하진대표가 참석하셨습니다.

2회 당감테크노밸리 포럼


이번 포럼도 1회와 마찬가지로 4차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포럼은 아래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07:50      등록
08:00      아침인사
08:30      동영상 및 경과보고
08:40      개회사                                      (김삼문 교수)

08:45      귀빈소개
08:50      인사말                                      (서병수 국회의원)
08:55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새로운 주거환경    (전하진 대표(Siti Plan))
09:55       4차 수산 산업혁명                         (배헌민 회장)
10:15      사진 촬영 및 종료

서병수 의원과 배헌민 회장(좌) 전하진 대표와 김삼문 교수(우)

특히 전하진 대표의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새로운 주거환경은 앞으로 우리의 주거환경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 수 있었고, 지역 공동체 형성, 공유가치 등 스마트 시티에 대해 알려 주셨는데 말로만 듣던 스마트시티 개념에 대해 깊이 알수 있었습니다. 또한 곤충을 이용해서 먹는 음식은 제개 신선한 충격 이었습니다. 

그리고 배헌민 회장의 4차 수산 산업혁명은 말로만 듣던 해수 담수화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질문 받으시는 전하진 대표(좌)와 발표하시는 배한민 회장(우)

지난번에 이어 이번 포럼 역시 4차산업과 스마트시티, 해수 담수화 사업 등 어렴풋하게 알던 지식을 자세히 공부 할수 있었습니다. 벌써 다음 포럼이 기대 되네요

(좌) 포럼 마치고 단체사진 (우) 포럼 끝나고도 식지 않는 열기

아래 영상은 2회 당감테크노 밸리포럼 스케치 영상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