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포스팅 주소 형식 바꾸기

IT/Blog&SNS Tip

by MasterHwan[마스터환] 2018. 7. 19. 15:48

본문

   이번 포스팅은 몰라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조금 더 블로그를 최적화 시킬때 필요 할수도 있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어쩌면 지금 이야기 하려는 주제는 안해도 블로그 최적화에 크게 상관 없지만 제 경험상으로는 이 부분을 설정 했을때 조금 더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는데 편리 했습니다.

 
  주제는 바로 티스토리 포스팅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포스팅 주소는 2가지 입니다. 숫자와 문자 인데요. 주소를 숫자로 설정한 후 포스팅을 발행하면 1부터 차례로 주소가 부여됩니다. 그리고 주소를 문자로 설정하면 포스팅을 발행하면 포스팅 제목이 주소로 부여됩니다. 물론 주소를 문자로 설정 하더라도 문자와 별개로 숫자도 같이 부여되고 있기는 합니다.

  일단 제가 생각 했을때 문자로 했을때 단점이라면 예를 들어 포스팅하여 발행한 후 다른 사람에게 혹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수집요청을 하거나 혹은 정말 간혹 외국 사이트나 외국인에게 포스팅 주소를 알려줘야 하는 경우 문자로 한다면 숫자에 비해 주소입력이 번거롭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주소를 숫자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HTML 코드 수정 할 필요 없이 단지 클릭 몇 번만 하면 변경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관리페이지로 가서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이미지의 빨간 네모 박스로 친 부분을 클릭하여 문자와 숫자 중에 숫자를 선택하고 파란 네모 박스로 표시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으로 가서 주소를 확인 해 보면 포스팅 주소가 문자에서 숫자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의 포스팅 주소 형식을 바꾸는 방법이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